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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 버서커 공략(PVE)-수정본

2015년 8월 5일 오전 11시 57분 조회: 3817 버서커Lv.40 열성인자

 

 

안녕하세요~

버서커 공략(?)을 쓰게된 열성인자입니다.

현재 템과 스텟은 아래 사진과 같구요.

 

 

사실 시프유저였지만,30이후 공개된 스킬대부분이 근거리지속딜러의 도움이되는 스킬이 너무 적고 효율이 안좋아서 버서커로 전향했네요.

물론 시프도 후에 40을 달성하게된다면 한번더 공략을 쓸지도모르겠네요 ㅎ....

뭐 일단 본론으로 돌아가서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1.버서커?

 

 

 

버서커는 현재 메이플 스토리2에서 근거리 딜러을 담당하고있는 전사형 직업군입니다.

강력한 스킬들과 스킬 각각의 효율이 뛰어난편에 속하여 초수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즐겨찾는 직업이기도 해요.

현재 딜링능력 TOP 3에 들정도로 정말 강력한 직업군인만큼 약간의 위험부담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무리해서 딜을 넣다가 순식간에 비석행으로 직결될수있으므로 최대한 안전하면서도 높은 딜을 넣을수있도록 약간의 이해도가 필요한 직업입니다.

 

 

2.스킬

 

 

버서커로 전직했을때 처음으로 배우는 SP수급 스킬입니다.시전중 이동이 가능하며

시전시 초반에는 느리지만 공격을 오래 유지할수록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스킬 레벨에따라 3-4-5단계 순)

타 직업에비해 데미지가 높은편에 속하지만 처음 공격속도가 느려서 SP를 조금채우고

스킬 사용을 반복하는건 버서커의 DPS를 저하시킬수있습니다.

한번 시전시에 SP를 전부 다채운후 다른 스킬들을 전부 사용하는 플레이를 권장드려요.

버서커가 몬스터 사냥시 가장 많이 누르게되는 스킬이므로 레벨을 최대로 올려두는게 좋아요.

참고로 시전중 소모템을 먹으면 자동 캔슬되니 조심...

 

 

 

버서커의 딜링의 핵심이자 모든것인 휩쓸기입니다.

넓은 범위에 이동까지 가능하여 버서커의 사냥능력 월등하게 올려주는 스킬이며

레이지 슬래쉬와 비슷하게 오래 유지할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스킬 레벨에따라 3-4-5단계 순)

만능인 스킬이지만 오래 유지하지않으면 본전을 찾을수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버서커의 SP를 동나게하는 1순위 스킬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시전도중에 피격을 받으면 바로 캔슬되기때문에 확실한 딜링타임때 사용하지않으면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공격대상이 자주 움직이고 공격패턴이 괴랄하다고 생각되시면 휩쓸기사용은 숙련되지않는한은 캔슬되기 일수니 힛앤런 방식으로 전환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휩쓸기를 최대한으로 사용하기위해 보스,엘리트 몬스터의 패턴에 익숙해 지세요!

가장 주력스킬이므로 레벨을 최대로 올려주시구여

또 레이지 슬래쉬와 마찬가지로 소모템을 먹으면 자동 캔슬됩니다.

 

 

버서커의 유일한 원거리 스킬입니다.

최대 8명을 타격하고 데미지또한 준수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느린 시전속도때문에 무리가있습니다.

주로 몬스터에게 이니시를 걸때나 근접하기 어려울때마다 간간히 사용하는데 쓰이므로

무리하게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어요.

 

 

 

추노,회피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그라운드 크래쉬입니다.

EP 소모대비 월등한 이동.거리를 선보이는 스킬이며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또한 감소시켜 좋은스킬입니다.

다만 판정에 조금 하자가있어서 분명 회피를 했지만 데미지는 들어오는 경우가있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때문에 가끔 슈퍼아머 달린걸로 착각하는데...)

또 지형에따라 이동하는 거리와 속도가 변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계단에서 위로 올라갈때는 빠른속도로 순식간에 올라가는 반면에

내려갈때는 2m터도 겨우 이동하니 주의하시고

언덕에서 내려갈때 앞에있는 블록의 수에따라 이동.거리가 조금 바뀌며

모션의 부드러음도 조금 다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1번은 캐릭터 앞의 블록이 2칸일때

2번은 캐릭터 앞의 블록이 1칸일때

3번은 언덕 바로 앞에서 사용했을때입니다.

1번과 2번은 기존 이동.거리와 별차이없이 매끄럽게 아래로 착지 가능하지만

3번같은 경우는 이동.거리가 반토막이 되면서 벽에 막히는듯이 땅에 착지합니다.

사용할때 유의하시길 바라며 스킬레벨은 pvp유저가 아니라면 투자 안하셔도 됩니다.

 

 

 

DPS를 확실하게 책임져주는 패시브 스킬인 출혈입니다.

처음 막 배웠을때는 캐릭터의 크리티컬 명중이 낮기때문에 그렇게 효과를 못보는데요.

후에 피의 갈망 스킬을 배우면 가치가 매우 높아지는 스킬입니다.

버서커의 주요 스킬들과 많이 연계되기때문에

버서커의 딜링능력은 출혈상태를 얼마나 잘 유지하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스킬레벨을 7까지 올릴수있지만 6이랑 별반 차이가없기때문에 6까지만 투자하시는게 좋겠네요.

 

 

 

버서커의 강력한 한방스킬입니다.

처음 배울때부터 엄청난 데미지를 확인할수있으며 대상이 출혈상태일떄 추가데미지까지 주어서 매우 강력하죠.

시전속도가 느린대신에 슈퍼아머가 붙어있어서 휩쓸기 도중에 몬스터의 공격을 맞을것같아 싶을때

SP가 일격을 사용할만큼 여유가 있다면 캔슬시키고 카운터를 먹이는게 가능합니다.

보통 딜링타임때 자주 사용하지않고 힛앤런 전술이나 자잘한 몬스터를 사용할때 쓰입니다.

휩쓸기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좋은 액티브이므로 레벨을 최대로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버서커의 딜링능력을 대폭 상향시켜주는 버프입니다.

시전시간동안 SP대신 자신의 HP가 소모되어 양날의 검이지만 휩쓸기와 할깨 딜링타임때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위험 부담을 감수하면서도 엄청난 딜을 넣을수있게됩니다.

처음 배울때 지속간이 6초임으로 7초로 증가되는 레벨 3을 추천드립니다.

 

 

 

콤보의 시작이자 끝인 피의 갈망입니다.

첫타가 무조건 크리티컬로 적용되기 때문에 출혈시간을 계속 유지할수 있게해주며 2타째에선 HP를 흡수합니다.

SP소모도 없고 쿨타임도 짧아서 자주사용하게되지만

매우 좁은 범위로인해 적을 정확하게 겨냥하고 사용해야합니다.

시전중에 적의 공격에 맞을것 같다면 1타공격이 들어가는걸 확인하자마자

그라운드 크래쉬로 캔슬시켜 빠르게 탈출 가능하니 알아두시길.

스킬레벨은 출혈 효과만 유지시키는데 집중하기겠다면 1로 고정하시거나

HP도 충분히 흡수하겠다 하시는분들은 마스터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버서커의 패시브중 가장 효과가 미미한 스킬입니다.

존재 하는지도 모를정도로 수치가 미미하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가장 떨어지는 스킬이죠.

미미한 효과라도 있는게 어디냐 하시는분들은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수정사항

최근 밝혀진 결과로 방어력 관통의 효율이 꽤나 주요하다는것이 증명되고있습니다.

데미지 감소효과는 몰라도 방어력 관통효과를 위해 최대레벨을 추천드립니다.


 

 

준수한 데미지와 범위 짧은 쿨타임에 HP흡수까지 붙어있는 이 완소스킬!

출혈 상태일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발동시 즉시 출혈상태를 해제 시키면서 즉시 데미지와 HP를 흡수합니다.

버서커가 출혈 상태유지가 약간 까다롭다는 이유가

이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해제되고 다시 출혈을 띄워야하기때문이죠.

보통 상처 폭발을 사용한 뒤에 바로 피의 갈망을 사용하는 것을 익숙해 지셔야합니다.

주력스킬인 만큼 레벨은 최대로 맞춰주세요.

 

 

 

사냥시에 상당한 데미지 증가 버프를 주는 패시브입니다.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중첩횟수가 증가하며 무자비를 잘 유지할수록 버서커의 딜이 잘나옵니다.

몬스터가 많을수록 순식간에 채워짐으로 보스나 엘리트 보스를 상대할때보다

몰이사냥에 꽤나 효율적인 패시브기도 합니다.

없는것보다야 나으니  현재 6렙기준으로 10.5 퍼 7렙기준 11.2 퍼기에 6렙정도만 찍으셔도 무난합니다.

 

 

 

사용하기 조금 난해한 지진입니다.

준수한 데미지를 가진 장판을 십자가 범위로 5초동안 생성합니다.

문제는 2분이라는 긴 쿨타임과 십자가 범위때문에 풀타 적중이 약간 난해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딜링타임때 피의 갈망-광전사의 혼-지진-피의 제물-휩쓸기-상처 폭발-피의 갈망

이 콤보로 순간적으로 엄청난 DPS를 뽐낼수잇지만 그것도 3분(광전사의 혼 쿨타임)마다 가능해서

보통 인던내에서 2회~3회 쓸까 말까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정말 좋으니 칸수가 증가되는 레벨 4까지만 찍으시거나 1렙으로 고정하셔도 무난할것같네요.

 

 

 

버서커의 패시브중 효과가 투쟁심 다음으로 미미한 스킬입니다.

버서커가 워낙 생사를 오고가기에 이런스킬을 준것같은데

정작 평상시에 피가 15퍼 이하일때는 이미 물략이나 약초로 체력을 채운 후고

피의 제물 상태일때 그나마 효과를 받지만 어차피 효과를 받아도 한대맞으면 죽습니다.

스킬을 올리나 안올리나 크게 달라지는건 없으니 가장 나중에 투자하는 스킬중 하나...

 

 

 

14초동안 괴랄한 공격속도의 버서커를 볼수있는 버프스킬.

시전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급증하며 스킬의 시전속도 또한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피의 제물과 휩쓸기 광전사의 혼을 동시에 사용시

엄청난 속도로 HP를 소모하는 대신에 DPS 월등하게 올라갑니다.

다만 쿨타임이 3분이라는 점을 유의하시길 바라며 정확한 딜링타임때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시전모션은 스킬을 사용하면서 캔슬이가능하니 알아두시길.

스킬레벨은 자유이지만 최대한 찍어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

 

 

3.운용법

 

일반 몬스터

 


  

일반 몬스터를 1:다수로 사냥할때 운용입니다.

그라운드 크래쉬와 바람 가르기로 이니시를 건후에 휩쓸기로 한번에 처리하는 방식으로 싸워주세요.

중간중간 출혈 상태가 발생한 몬스터들이 보인다면 상처폭발을 사용하시거나

보이지 않는다면 끝까지 휩쓸기를 사용하신후 SP를 수급하시면 됩니다.


 


비교적 적은 수의 일반 몬스터들을 사냥할때 쓰는 방식으로

위의 운용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가능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이니시를 건후에 피의 갈망으로 출혈상태를 띄우신후

광전사의 일격 사용-상처폭발을 바로 시전하시면 출혈에 걸린 몬스터는 대부분 죽거나 빈사상태이며

나머지 출혈에 걸리지 않은 몬스터들은 SP를 수급하면서 수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스,엘리트 몬스터

 

 

먼서 설명할 방식은 힛앤런 전술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몬스터가 자주 이동하고 공격패턴이 괴랄할때 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그라운드 크래쉬로 빠르게 접근후에 피의 갈망을 사용해 적중하냐 안하냐

자신의 SP보유량에따라서 달라집니다.

피의 갈망이 적중하여 출혈상태를 띄우는데 성공했다면 자신의 SP를 확인해 주세요.




SP가 충분하다면 광전사의 일격을 시전후 몬스터의 패턴을 확인하면서

능력에따라 레이지 슬래쉬로 SP를 수급하신후 상처 폭발을 사용하고

다시 그라운드 크래쉬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SP가 여유가 없다면 레이지 슬래쉬로 SP를 수급후에 상처 폭발후 퇴각하세요.





만약 출혈을 못 띄우셧다면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한후 SP만 최대로 수급한뒤 나오세요.

출혈 못띄우고 SP도 없다면 SP만 최대로 수급하시고 빠지는것은 당연하겠죠?

모든 콤보 마무리에 여유가있으면 피의 갈망을 사용하시구요.

버서커에게 출혈상태 유지는 DPS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딜링타임때 사용되는 극딜 콤보입니다.↑

힛앤런 전술과는 반대로 몬스터의 공격과 움직임이 둔할때 쓰게되는 콤보로

자신의 역량에 따라서 DPS또한 달라져요.

가장 보편적인 콤보는 피의 갈망으로 출혈을 띄운후 피의 제물-휩쓸기 로 HP와 SP를 극한까지 사용하고

SP를 10남겨서 상처폭발로 막타

그 후 다시 피의 갈망사용하시고 SP를 수급하시면 됩니다.

엄청난 DPS를 뽐내고 싶으시면 무자비 풀스택을 유지후에 광전사의 혼을 사용후 지진으로 바로 캔슬시키고

 위의 콤보를 연결시키면 됩니다.

그렇게 어려운 콤보는 아니니 하시다보면 충분히 익숙해 지실거라고 생각해요.

 

 

4.무기

 

현재 메이플 스토리2의 무기는 크리티컬 명중 옵션이 붙어있는 무기와

HP증가 옵션이 붙어있는 무기가 존재하는데요.

두무기의 특징은 최소,최대 데미지의 간격이 좁은것과 넓은것의 차이입니다.

크리무기는 간격이 좁아 대부분 비슷한 데미지를 볼수있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딜링에 좋으며

hp증가 무기는 간격이 넓어서 데미지는 불규칙적으로 나타나지만 가끔 대박이 터질때는 엄청난 데미지가 나옵니다.(38기준 광전사의 일격 크리가 10000..)

결국 무기는 취향입니다.안정적인 딜링이 좋으시면 크리무기를

한방딜을 추구하시면 HP증가 무기를 추천드려요.

뭐 적정렙 보템무기 뜨시면 그냥 그거쓰세요.

 

 

5.스텟

 

개인적인 공격 스텟으로 우선순위는

물리 공격력>근접 데미지 증가>STR=총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명중=공격속도 증가=방어력 관통>크리티컬 데미지>물리 방어력 관통

물리 공격력같은 경우 순수하게 공격력을 올려주며

근뎀증같은 경우 총뎀증보다 높은 수치로인해 높은 순위를 줬어요.

나머지 STR 총뎀증 크명 공속 방관통은 수치가 미미하지만 그만큼 모이면 가치가 높아서 중위권을

크리티컬 데미지같은경우는 50이상 올리지않으면 효과보기힘들고

버서커 특성상 크뎀올리기는 어렵기에 하위권

물리 방어력 관통은 뭐...pvp가 더 월등하고 pve 잼병이라.

 

방어 스텟은

마법 방어력>물리 방어력=HP증가>나머지

버서커 같은경우는 전사직업군이라 STR이 높아 물리 방어력 부분은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마법 방어력같은경우는 손쓸수가없기때문에

물리방어 마법방어를 동시에 투자하되 마법쪽을 좀더 올려주면 좋아요.

HP증가또한 높으면 좋지만 보템장비를 맞추면 자동으로 같이 올라가기때문에

그렇게 높게 투자할 필요는 없어요.

뭐 나머지스텟같은경우는 효과가 너무 미미해서

한 스텟에 투자하지 않는이상 효과보기가 힘듬으로 다 비등비등하다고 생각해요.

 


 

처음쓰는 공략이라 오타가많고 미약한 부분이있으니

오타 제보,지적 받습니다. 물론 질문도 받아요.

이 글을읽고 버서커를 처음하는 분이나 익숙하지 않은분들에게 도움이되면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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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을 확인하고 수정할부분과 약간 난해한부분들을 최대한으로 수정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