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트로피작을 위한 사냥터별 몬스터 종족과 휘두르는 물건표

대표태그 #팁

일반태그 #트로피 #휘두르기 #공략

2015년 7월 23일 오후 2시 54분 조회: 1917 나이트Lv.30 린드로스트
안녕하세요. 
린드로스트라고 합니다. 
만렙을 찍고보니 던전이나 닥사를 돌며 파밍하기는 지겹고 하다보니 트로피에 눈을 돌려 현재는 360개가 조금 넘는 트로피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랭킹으로는 천위대 초반의 썩 많지는 않은 갯수지만 트로피작에 전혀 관심없는 분들께는 제법 많아보이는 애매한 갯수입니다.

월드 채팅을 보시면 길드 가입조건으로 트로피 100개, 150개, 300개, 많게는 400개까지 보셨을 거에요. 
메이플2의 트로피는 150개까지는 스토리만 따라가도 금방 모이지만 300개는 관심을 갖고 본격적으로 해야 얻게 됩니다.
때문에 나는 PVP도 잘하고 파밍도 잘 해서 아이템 점수도 높은데 상위권 길드의 트로피 300개 제한의 문턱에서 고민하게 되는 일도 계실겁니다.

개인적으로 트로피를 마음먹고 빠르게 얻는 방법은
1. 메이드가 제작하는 물건들이나 먹을 수 있는 것들을 블랙마켓에서 사서 빠르게 트로피 갯수를 올린다.
2. 조금 귀찮아도 맵 구경 겸 돌아다니며 황금 보물 상자들을 찾아 트로피를 수집한다.
3. 바람의 나라 소림사의 추억을 되새기며 휘두르기 트로피를 수집한다.
4. 메이플스토리1의 자리요 노가다를 되새기며 종족별 몬스터 학살 트로피를 수집한다.
5. 맵별 특별 행동 퀘스트를 수행한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1은 단순히 돈만 있으면 가능한 것고 2번은 이미 많은 분들의 팁이 작성되어 있으니 제가 손댈 곳은 없네요.
저는 2번을 다 해서 날아다니기, 타고다니기, 걷기, 수영하기, 떨어지기 등등을 함께 수집하고 현재 3번과 4번, 5번을 동시에 진행중입니다.
그러다보니 어디에 무슨 휘두르기가 있고  무슨 종족 몬스터가 있고 그래서 어디에서 이걸 하는게 한거번에 여러가지를 수행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맵이 워낙 많고 맵별로 여러 종족의 몹과 여러 종류의 사물이 있어 헷갈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표를 만들었고 혼자 보기보다는 공유하고자 올리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긴 것 같은데 세 줄 요약하겠습니다.

님들 트로피작 하실거죠?
어디에 무슨 몹 있고 뭐 휘두르는지 헷갈리죠?
저도 그래서 표를 만들었습니다.



+) 레볼딕 댐에 폰부스가 누락되었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