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섭 양덕들의 빅데이터(?) 조사 결과에 기반한 글입니다
직업상수
Knight = 3.78
Berserker = 4.305
Wizard = 3.40375
Priest = 7.34125
Ranger = 6.4575
HeavyGunner = 2.03875
Thief = 0.60375
Assassin = 0.55125
RuneBlader = 3.78
Striker = 2.03875
SoulBinder = 3.40375
예시 1)
LUK 115 크명 561의 프리스트(직업상수 7.34125)가 블루 루크 (크리티컬회피 70) 를 공격할 때 크리티컬 확률
예시 2)
LUK 2221 크명 364의 어쌔신(직업상수 0.55125)가 델라 로사 (크리티컬회피 90) 를 공격할 때 크리티컬 확률
변형)
크리티컬 확률 40% 달성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요구량
예시 3)
LUK 65의 레인저(직업상수 6.4575)가 블루 루크 (크리티컬회피 70) 를 공격할 때 크확 40%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예시 4)
LUK 55의 위자드(직업상수 3.40375)가 델라 로사 (크리티컬회피 90) 를 공격할 때 크확 40%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935 감동실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적 감사히 받습니다
부록)
스탯 포인트를 LUK에 찍는 게 효율적일 수 있는가?
참고
- 주스탯 1 당 물/마공 0.56 ÷ 기존 물/마공으로 효율 계산 가능, 보통 기본 물/마공 1200 이상이라서 효율 0.04%~0.05%
- LUK 1 당 증가하는 크리티컬 확률에 따른 효율은 위에서 유도 가능 (배고파서 더 못 적겠음), 직업에 따라 효율 0.02%~0.09% 등 다양
대충 정리
프리스트 (7.34125), 레인저 (6.4575) 처럼 LUK에 따른 크확 증가가 큰 직업들은
주스탯 말고 LUK 찍는 게 딜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헤비거너, 스트라이커 (2.03875) 처럼 LUK 찍어봤자 크확 얼마 안 오르는 직업들은
그냥 얌전히 주스탯 찍는 게 딜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아님 말고
ㅌㅌ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