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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컬 명중 -> 확률 계산

대표태그 #던전

일반태그 #크리티컬 #크명 #크확

2022년 7월 26일 오후 9시 57분 조회: 768 위자드Lv.86 눈꽃빙빙빙
https://www.reddit.com/r/MapleStory2/comments/a36vrq/datamined_critical_rate_algorithm/

글섭 양덕들의 빅데이터(?) 조사 결과에 기반한 글입니다



직업상수

Knight = 3.78

Berserker = 4.305

Wizard = 3.40375

Priest = 7.34125

Ranger = 6.4575

HeavyGunner = 2.03875

Thief = 0.60375

Assassin = 0.55125

RuneBlader = 3.78

Striker = 2.03875

SoulBinder = 3.40375



예시 1)

LUK 115 크명 561의 프리스트(직업상수 7.34125)가 블루 루크 (크리티컬회피 70) 를 공격할 때 크리티컬 확률





예시 2)

LUK 2221 크명 364의 어쌔신(직업상수 0.55125)가 델라 로사 (크리티컬회피 90) 를 공격할 때 크리티컬 확률










변형)

크리티컬 확률 40% 달성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요구량




예시 3)

LUK 65의 레인저(직업상수 6.4575)가 블루 루크 (크리티컬회피 70) 를 공격할 때 크확 40%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예시 4)

LUK 55의 위자드(직업상수 3.40375)가 델라 로사 (크리티컬회피 90) 를 공격할 때 크확 40%에 필요한 크리티컬 명중




935 감동실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적 감사히 받습니다




부록)

스탯 포인트를 LUK에 찍는 게 효율적일 수 있는가?


참고

- 주스탯 1 당 물/마공 0.56 ÷ 기존 물/마공으로 효율 계산 가능, 보통 기본 물/마공 1200 이상이라서 효율 0.04%~0.05%

- LUK 1 당 증가하는 크리티컬 확률에 따른 효율은 위에서 유도 가능 (배고파서 더 못 적겠음), 직업에 따라 효율 0.02%~0.09% 등 다양


대충 정리


프리스트 (7.34125), 레인저 (6.4575) 처럼 LUK에 따른 크확 증가가 큰 직업들은

주스탯 말고 LUK 찍는 게 딜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헤비거너, 스트라이커 (2.03875) 처럼 LUK 찍어봤자 크확 얼마 안 오르는 직업들은

그냥 얌전히 주스탯 찍는 게 딜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아님 말고


ㅌㅌ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