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점
독시프
장점:
1. 헤이스트로 인한 빠름.
2. 비열 유지가 쉽다.
3. 극딜 준비가 빠르다.
4. 쉬운 딜사이클.
5. 독 이펙트가 화려하고 사운드가 시원함.
단점:
1. 공속을 최소 113% (헤이스트 쓸 때 135%) 맞춰야 하고 그 이상부터는 홀심, 파멸의 날개 등에서 공속의 손해를 보게 된다.
(공속이 최대 150%이기 때문에 공속이 135%↑이라면 홀리심볼 20%, 파멸의 날개 30% 중 15%↓만 적용)
2. 서든 어택의 추가타가 크리 터지지 않고 스킬 자체가 약함. 세비지 모션 캔슬에 가까움.
(서든 쓰지 않는 딜이 서든 쓰는 딜보다 살짝 좋긴 하지만 유리병 시간 계산이 어려움.)
3. 죽으면 헤이스트 쿨 동안 엄청난 딜로스.
4. 슈아기 X
스텝시프
장점:
1. 독시프보단 공속 효율이 좋다.
2. 슈아기 O
3. 쉐도우 스텝, 피니쉬 스텝를 회피 이동기로 쓸 수 있다.
4. 쓱싹쓱싹 사운드가 좋음.
단점:
1. 한눈팔면 암흑 20스택 유지 날라감.
2. 극딜 준비가 조금 느리다. 잘못하면 홀심 타이밍과 어긋날 수 있다.
3. 데들리 스텝의 답답함.
4. 엇박하면 체이스 슬래쉬의 난리 치는 이동. 랙이 있으면 더 난리 칠 수 있다.
5. 완전히 바뀐 딜사이클과 어려워진 스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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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클
N: 1분 주기 반복
M: 재량껏
독시프
독시프는 배틀플랜 버프의 상시 유지와 포이즌 스탭으로 빠르게 비열을 띄워 세비지 블로우 쓰는게 핵심.
헤이스트 => 메소가드 => (유리병 => 포이즌스탭 x M + 세비지 블로우 x M + 서든) x N
스텝시프
스텝시프는 체이스 스로우의 암흑 20스택 상시 유지와 1분 마다 체이스 스로우 & 슬래쉬 8 스택 모아두고 쓰는게 핵심.
버프량의 50% 이상 감소되면서 기간티카의 딜이 3~40% 정도 줄어들었고 극딜이 약해진 대신 지속딜이 증가 됐음.
체이스 스로우와 체이스 슬래쉬의 딜은 상향받지 않았지만 쿨타임 절반 감소와 스택분리로 꾸준히 써야되는 스킬이 됐음.
또한 체이스 슬래쉬는 데들리 스텝보다 비슷하거나 약하지만 속도가 빠른 스킬임. 모아서 쓰거나 빠르게 이동해야 될 때 쓰기 좋음.
빨간 스텝시프
(배틀 스텝 비활성화 되면) 체이스 스로우 8 => 쉐도우 스탭 => 빨간 임기응변 => 메소가드 => 체이스 슬래쉬 x 8
=> (데들리 스텝 x M + 체이스 슬래쉬 x M => (배틀 스텝 비활성화 되면) 체이스 스로우 x M => 쉐도우 스텝) x N
파란 스탭시프
(배틀 스텝 비활성화 되면) 파란 임기응변 => 메소가드 => 체이스 스로우 8 => 쉐도우 스텝 => 체이스 슬래쉬 x 8
=> (데들리 스텝 x M + 체이스 슬래쉬 x M => (배틀 스텝 비활성화 되면) 체이스 스로우 x M => 쉐도우 스텝) x N
임기응변을 포기하고 배틀 플랜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젠 배틀 플랜을 상시 유지가 가능하고 데미지 상승이 높다.
또한 임기응변 1일 때 파랑(공속 12%)이 빨강(데미지 6%)보다 수치가 훨씬 높기 때문에 파랑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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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수아비 2분 딜 기준으로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다.
빨간 스텝시프랑 독시프랑 차이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다.
스텝시프(빨간 임기응변5) < 스텝시프(빨간 임기응변1 + 배틀플랜3) <=> 독시프 < 스텝시프(파란 임기응변1 + 배틀플랜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