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2020년 2월 15일 밤 10시, "셀리멘탈 실험 벙커" 1채널.
거의 멸종된 줄만 알았던 매크로가 등장했다는 소식에 놀라 매크로가 그만 둘 때까지 박제를 시도했다.
그리고 그는 자정이 되기 전에 캐릭터를 종료시켜 매크로가 잠적되었다고 생각하여 "셀리멘탈 실험 벙커" 맵을 점검한 결과, 다행히 매크로 유저는 게임을 종료했다.
그러나, 과거 비숍의하루는 "첼리스카 만"에서 매크로를 신고한 적이 있었고, 매크로 유저의 집에도 "첼리스카 만"으로 가는 포털이 존재 했었기에, "첼리스카 만"에 있는 매크로 유저가 있는지 확인해 보았다.
하지만, 불행히도, "첼리스카 만"에는 사라진 줄만 알았던 매크로 유저가 있었고, 그 유저도 박제 겸 영상을 끝까지 저장해 보려 아침까지 녹화했는데, 결국 내가 GG를 선언했다.
그 매크로 유저를 혼내기 위해 몬스터를 인적 드문 곳으로 유도했지만, 결국 매크로 유저를 골탕먹이기 전에 내가 포기를 선언하고 몬스터를 해방시켰다.
그래서 영상 녹화를 종료할까 해서 몬스터를 풀어주면서 몬스터를 잡았는데, 이게 웬걸, 평소에 직접 드랍하기 힘들었던 메이드 재료템인 "검은 송이"가 우수수 떨어진 것이였다.
그래서, "첼리스카 만"에 있는 매크로 유저의 집에 들어가 보니, "굽이치는 협곡", "거친 모래 언덕", "첼리스카 만", "셀리멘탈 실험 벙커" 포탈이 존재했었고, 왜 그런가 다시 생각해 보니, 매크로 유저가 아직까지 남아 있던 이유는 바로,
메이드 재료템을 가장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소였던 것이였다.
그래서 나는 메이드재료템 수급을 일반 유저가 쉽게 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메이드재료템으로 고통받는 유저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자, 장기적으로는 매크로 유저를 근절하고자 메이드재료템 수급 공략글을 쓰고자 한다.
메이드 재료템 수급처
몬스터 타입별 메이드재료템 수급처는 이곳으로!
(메이플스토리2 공략 게시판에 글쓴이로 "도도리나" 를 검색하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를 많이 참조할 수 있다)
.. 였으나 2020년 경에 도도리나 님이 대부분의 작성된 글을 삭제하였음을 확인.
공략 게시판 - 몬스터 종류별 메이드 재료 드랍템 (해당 게시글 삭제됨)
http://maplestory2.nexon.com/Kch/KnowhowView?sn=17038&b.pn=1&b.mn=0b.wt=&b.stp=2&b.stxt=도도리나
https://maplestory2.nexon.com/Kch/KnowhowView?sn=17676 (대체 글)
메이드 재료템 블랙마켓 평균 가격
(2020년 2월 16일 오전 8시 40분 기준)
※ 단위 : 1개 ※
검은 송이 - 1만 메소 (가격 변동 차 심한 재료이며, 매물 없으면 1개 당 수만 메소까지 올라갈 수 있음)
※ 메이드재료템 "검은 송이" 는 필드에 언데드형 몬스터, 정령형 몬스터가 거의 없기 떄문에 수급 비율이 가장 낮다는 것을 감안해야 함 ※
수상한 감미료 - 1만 메소
수상한 조미료 - 8,000 메소 ~ 1만 메소
삼소수 - 1만 메소
산수유 열매 - 2,600 메소
박하꽃 뿌리 - 1,400 메소 ~ 1,500 메소
수상한 고기 - 500 메소 ~ 800 메소
메이드 재료템 사용 용도
(메이드재료템 주 사용처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주 수요처를 알고 싶습니다.)
공통 : 네이린 NPC의 함선 일일 임무로 요구하는 재료(10 / 15 / 25개)
검은 송이 - 모름 (특제 마법사의 물약)
수상한 감미료 - 모름 (음료)
수상한 조미료 -모름
삼소수 - 메이드 포션 제조
산수유 열매 - 모름 (특제 전사의 물약)
박하꽃 뿌리 - 모름
수상한 고기 - 모름 (요리)
밑에 설명된 장소를 보기 전에,
메이플스토리2 운영진 또는 제작진 여러분께 이 글을 보신다면, 해당 스폰 장소로 이동되지 않게 하는 근본적인 대안(예 : 초기에는 아래에 설명되는 장소의 매크로 탐지 기법 강화, 차후에는 집 또는 재접속 등의 이유로 들락날락할 때, 해당 장소가 아닌 포털 입구로만 스폰되게 변경)을 제시하여 실행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유저를 타격할 수 있는 투척형 아이템, 일반 유저용 "중력 자기장 장치", 커스텀 가능한(트리거 에디터 사용) "거짓말 탐지기" 아이템을 출시해 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거친 모래 언덕
나오는 몬스터 종류 : 식물형, 벌레형
나오는 메이드재료템 수급 : 수상한 감미료(식물형, 벌레형), 박하 뿌리(식물형), 산수유 열매(벌레형), 수상한 고기(벌레형)
설명 : 이 곳은 저렙대에 올 수 있는 사냥터이며, 식물형 몬스터와 벌레형 몬스터에서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값비싼 "수상한 감미료"를 파밍하기 위한 곳이다.
굽이치는 협곡
나오는 몬스터 종류 : 야수형
나오는 메이드재료템 수급 : 수상한 고기, 산수유 열매
설명 : 초저렙대 유저가 사냥 가능한 지역이며, 메이드재료템 "산수유 열매"를 파밍하기 위한 지역.
[하지만, 메이드재료템 "수상한 고기"는 매우 저렴하며, "산수유 열매" 또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팔려 매크로가 올 이유가 없다]
셀리멘탈 실험 벙커
나오는 몬스터 종류 : 기계형, 정령형
나오는 메이드재료템 수급 : 삼소수(기계형), 수상한 조미료(기계형, 정령형), 검은 송이(정령형)
설명 : 이 장소는 좁은 지역에 십자 형태로 기계형 몬스터와 정령형 몬스터가 출몰하여 메이드 물약 제조에 필요한 필수 요소인 "수상한 조미료" 와 "삼소수" 를 파밍하는 곳이다. 그리고, 간간히 값비싼 재료 중 하나인 "검은 송이" 도 수급할 수 있다.
최근, 요구되는 HP 회복량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많아 값이 비싼 메이드재료템이 드랍되기 때문에 메이드 물약을 수급하는 사람이면 이 곳에서 수급을 하도록 하자. 단, 한 곳에서만 사냥하면 "경험치 획득, 트로피 카운트, 아이템 획득 등의 제한"이 걸리니, 주변 지역을 둘러가며 사냥하도록 하자.
첼리스카 만
나오는 몬스터 종류 : 언데드형. (벌레형 몬스터도 나오지만, 많지 않으니 참고)
나오는 메이드재료템 수급 : "검은 송이(언데드형)", "수상한 감미료(언데드형, 벌레형)", "수상한 고기(언데드형, 벌레형)", "산수유 열매(벌레형)"
설명 : 이 지역은 언데드 몬스터가 많이 나와 정령형이나 언데드형 몬스터가 거의 없는 메이플스토리2 맵에서 "검은 송이"의 드랍이 많이 나오는 지역이다.
이 곳에서는 값비싼 메이드 재료인 "검은 송이", "수상한 감미료"를 파밍하는 곳이며, 매크로 유저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다.
매크로 유저에게는 2층 구조의 몬스터를 한 자리에서 효율적으로 끌어모을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다른 지역보다 메이드재료템 수급을 빨리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