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복귀 메린이가 해본 잠수날먹 레벨링 가이드

대표태그 #기타

일반태그 #레벨업

2019년 12월 25일 오전 7시 45분 조회: 6415 어쌔신Lv.80 트리오나

복귀 메린이입니다

버닝 소식 듣고 들어와서 직업 잘못 잡는 바람에 노버닝으로 다시 80레벨을 달성했고요,

지금부터 야매로 전해드리는 레벨링 과정은 잠수비중이 7할임을 명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오로지 귀찮음이 만연한 복귀 유저나 잠수를 많이 타는 유저들을 위한 야매 레벨링 가이드입니다.

*때문에 어떠한 훈수나 시비어조 및 각종 부정적인 댓글은 자제 부탁 드립니다. 전국 날먹유저분들 화이팅


0. 레벨링 수단

1. 1~50레벨

2. 50~60레벨

3. 60~70레벨

4. 70~80레벨


전제 : 1월 30일 이전에 시작하여 70레벨 이후 이벤트 던전을 돌 수 있는 경우

전제2 : 자동 쿠폰, 혹은 연장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메럿이 있는 경우



======================================================================


0. 레벨링 수단

많은 굇수님들이 적어두셨을 부분입니다.

1. 닥사(사냥)

2. 낚시 / 악기 연주

3. 이벤트 (댄스댄스스탑 등)

4. 퀘스트

5. 휴식 경험치


이 글에서 말해드릴 수단은 대체로 2번, 4번 입니다.



1. 1~50레벨

메이플스토리2는 에픽 퀘스트 경험치가 사냥보다 효율이 더 높고 빠르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필드의 몬스터 젠률이나, 몬스터의 숫자가 순수 사냥에는 그렇게 어울리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1~50레벨 구간에서는 메이플2의 메인 스토리, 즉 에픽 퀘스트를 쭉 밀어주시면 됩니다.

50레벨대의 에픽 퀘스트 까지 밀면 스카이 포트리스 함선을 해금하시게 될 것입니다.

* 에픽 퀘스트의 경우 주요 컷씬을 스킵할 수 있지만, 일부 컷씬은 스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만 유의하여 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이 에픽 퀘스트를 하면서 맵을 같이 뚫어준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맵을 뚫어놓으면 로터스 무전기 3개를 굳이 쓸 필요가 없고, 에어택시를 메소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겸사겸사 별을 채워 스탯 포인트에 무료 스킨, 탈것까지 수급할 수도 있으니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이 과정도 함께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50~60레벨

에픽 퀘스트 순서대로라면 슬슬 카르카르 아일랜드를 진행하게 됩니다만, 스카이 포트리스 함선 추가 이후로는 루트가 다소 갈리게 됩니다.

이유는 함선 주간, 일간 퀘스트의 경험치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날 잡아서 주간퀘부터 몰아서 하든, 금요일 초기화 직후 퀘스트를 몰아서 하든, 무조건 레벨업을 하게 될 수 밖에 없는 경험치량을 자랑합니다. 퀘스트를 하나씩 받는 다면 해당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까지 해주고, 여튼 간에 상당히 할만한 퀘스트죠. 겸사겸사 이때부터 연합 평판작도 같이 진행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 아니겠나요?

물론 이 이야기는 버닝캐릭터의 이야기일 때고, 함선 퀘스트도 한계가 있습니다. 어차피 카르카르 아일랜드는 낚시를 위해서든 별작을 위해서든, 메이플2의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든 맵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한번은 돌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맵만 뚫으실거라면 퀘스트 중간까지만 해도 맵 절반이 뚫립니다 저도 현재 본캐는 뚫다가 말았습니다 언제하니..


그리고 이때부터 슬슬 연주와 낚시작을 시작합니다.

복귀 유저의 경우 이전 캐릭터의 인벤토리를 **보세요. 자동 낚시, 연주 쿠폰 한뭉치 정도는 나올 수 있습니다. 캐릭터 귀속이 아니라면 모조리 다 옮겨 주시면 됩니다.

추천은 자동연주 -> 자동낚시 입니다.

이유는 연주로 전문 연주자를 찍는게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낚시 등급이 훨씬 더 많거든요. 낚시는 각 단계가 4개로 나눠지는 반면 연주는 이보다 훨씬 더 적습니다.

고급 악보를 사기 위해서라도 연주단계를 먼저 찍어두는 게 좋아요.

또 이유를 대 보자면, 에픽 퀘스트를 처음부터 하나씩 다 깼다는 전제 하에, 퀘스트 중 보상으로 낚싯대를 줍니다. 중급 낚싯대, 상급 낚싯대까지 줘요. 무슨 뜻이냐면 굳이 낚시를 먼저 해서 등급을 성급하게 올릴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연주 귀찮다, 낚시가 낫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낚시 먼저하세요. 추천일 뿐이고 좋으실대로 하시면 됩니다.




3. 60~70레벨

마의 구간입니다. 쿠폰이나 메럿이 없는 분들은 에픽 퀘스트가 더 이상 없다면, 혹은 레벨링이 힘들다 하신다면 스카이 포트리스로 갈아타주시면 됩니다.

제가 가장 잠수레벨링을 많이 한 구간입니다. 연주는 장소 관계없이 연주가능한 공간이면 어디든지 연주해주었습니다. 트라이아 구석에서 여행이나 은하수 다방같은 곡 하나만 연속연주하는 빨강파랑 투톤머리 피아노 연주자 보셨다면 접니다.


낚시는 조금 공을 들였습니다. 숙련도를 같이 채우기 위해서 등급이 오르면 수시로 낚시터를 바꿔 줬거든요. 보통 쿠폰 두 시간어치에 한 번 바꿔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낚시로 돈벌이 할 생각은 하지 마세요. 소소한 부수입정도로만 생각하시고 그냥 피파 10판 도시는게 더 이득입니다. 하루종일 황금미끼 끼고 낚시만 하실거라면야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본인이 판단하신 일이니까요..더 잘 벌리면 운이 정말 좋으시군요 축하드립니다.

 

연주는 정말 온리 자동 연주로만 진행했습니다. 자동 연주를 하면 독주밖에 못하는 대신 악보 사용횟수가 차감이 안되는 이유 때문입니다. 인터넷에서 받거나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좋지만 처음에는 그걸 만들 악보 살 돈도 조건충족되는 트로피도 없으니 적당히 인게임에서 파는 악보 하나 갖다 쓰다가 하나씩 바꿔가시면 되겠습니다. 한곡만 연주하면 지루하니 두세곡 정도 악보 만들어놓으시면 귀도 즐거울 것입니다.


4. 70~80레벨

요 구간부터 크리티아스가 열리죠. 문제는 몹이 겁나 쎄다는 것입니다. 안죽어요. 진짜 고생했어요.

다행인 점은 크리티아스 메인스를 시작하기전 바베니로 먼저 가서 마스터 스킬을 받아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근데 그래도 아파요, 아파죽겠는데 퀘는 해야하고 굇수님들 기다리기에는 먼저 비석이 되서 땅속 미라가 될 것만 같죠.

다시 잠수레벨링이 빛을 발합니다.

이론상 50부터 70까지 낚시를 꾸준히 했다면, 텀이 길어지긴했어도 쿠폰 꾸준히 써왔다면 상급~못해도 중급 낚시꾼이 되어있을 겁니다.

뭘 하냐구요? 낚시하세요

길라잡이나 퀘 보상으로 주는 쿠폰도 알뜰살뜰 써가면서 낚시를 하세요

물고기가 안잡혀서 경험치가 안오르는 것 같다면 연주를 하시면 됩니다! 


날먹에 성의없어 보인다구요? 놀랍게도 이 방법으로 10레벨 날먹했습니다 실화입니다

추가하자면 낚시/연주 2배 시간대를 노렸고, 길라잡이로 주는 성장지원쿠폰도 좀 썼습니다.

물론 함선 주간일간퀘도 꾸준히 해줬습니다. 평판작은 중요하잖아요!

다만 이 레벨대에는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언제까지나 낚시랑 연주만 하면서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돈도 벌어야 하고 부캐들도 먹여 할려야 하잖아요?

전제1이 있으신 분들은 그대로 이벤트 던전 직행해주시면 됩니다. 전투력보정에 몹레벨도 48렙대라서 혼자서도 잘 돌수 있습니다. 길라잡이 아이템만 껴도 충분히 깹니다.



현재 제 본캐릭(요 노버닝날먹레벨링으로 만든 캐릭) 레벨 80이구요, 70까지 사흘걸렸고 쿠폰텀을 길게 쓰는 바람에 낭비한 시간 포함하면 이틀 더 써서 80찍었습니다.

레벨만 높은 메린이라 아무것도 모르지만 재료수급 천천히 하면서 본격적인 스펙업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산하에 부캐릭 두명 더 있고요. 

참고로 부캐릭 하나는 옛날 본캐이며 복귀텀 길게 잡고 들어와서 휴식경험치만 먹은 녀석입니다. 진정한 날먹입니다.

주절이는 이만 하고 아무튼 이런 식으로 날먹레벨링을 했습니다. 낚시터는 숭숭비는 도감 울면서 꽉채우기 싫으시다면 수시로 바꿔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즐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