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저번에는 버닝떄 지급한게 있는 사람 기준으로 글을 썼는데 없으신 분들도 있어서 이렇게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50까지는 딱히 달라지는게 없어요. 뇌 비우고 에픽 깨서 레벨 올리시면 됩니다.
길라로 주는거 끼우시면 되고요.
50레벨까지 키우시면 우측 하단 캐릭터 머리 위에 '!' 표시가 뜰거에요.
하나는 함선 퀘스트고요 하나는 카르카르 아일랜드 퀘스틉니다.
일단 카르카르 퀘는 다른거 하시고 하시는게 좋아요. 왜냐면 노인네 두명이서 뺑뺑이 돌리는데 좀 귀찮거든요.
거기까지 가는 것도 귀찮기도 하고요..
함선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공세? 퀘스트가 있어요. 그거 하라는대로 하시면 되기는 한데 팁을 좀 드리자면(개인적인 의견) 굳이 막 돌아다니지 말고 한쪽에서만 쫄을 잡으면서 진행도를 채우고, 폭탄 제거와 엔진 보호를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참고로 보스만 잡으면 퀘는 클리어 되니 최대한 보딜을 하시는걸 추천 드릴게요.
그 퀘스트를 깨고 나서 영상이 하나 나오는데, 예쁘긴 해서 저는 보긴합니다만, 공식 채널에 영상이 올라와 있으니 시간 없으신 분들을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쨌든 그렇게 이륙을 하면 또! 또! 또! 퀘스트를 줍니다. 그거 깨주세요.
그런 다음에 이제 세력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라는 식으로 뜹니다. 그럼 뭐다? 또 퀘스트다~
그거 다 깨주시는데 그리폰 같은 애들을 죽이라는 주간 퀘스트가 있어요. 50레벨 기준으로는 혼자 잡기 힘드니 지인 버프던, 월쳇 버프던 뭐던 써서 같이 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몇대 치면 기여도 인정되서 퀘 깨져요.
그거 다 깨면 제가 기억하기로는 56레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도 설명했듯이 일단 60레벨을 찍는게 우선이기에 4레벨을 어떻게든 채워야겠죠?
우선 템점을 맞추시고 (블마, 투기장 상점등을 이용하심 됩니다)
피파 버스를 찾아서 돌아줍니다. 2레벨이 오를거에요.
자, 이제 2레벨이 남았죠? 그럼 이제 남아있는게 뭘까요? 네에~ 카르카르 아일랜드 퀘스트가 남았습니다~ 만쉐~!
자 그럼 여기서 선택지가 나뉩니다. 1:걸어간다. 2:아는 지인에게 부탁해서 포탈 타고 간다. 3:돈을 지르면 주는 로터스 헬기 3개를 소모해서 날아간다.
네. 위에 방법 무시하시면 됩니다. 함선 퀘스트를 먼저 하시는게 좋은 이유는 바로! 메이슨 퀘를 깨다보면 카르카르 아일랜드 퀘스트를 깨려면 가야 하는 바르보사 해안가 근처로 보내주기 때문이죠.
가서 뭐합니까? 네 퀘스트죠. 뺑뺑이 도시면 됩니다.
돌다보면 60렙은 찍습니다. 뭐... 레벨 안되시면 1:효율이 극악인 닥사를 한다. 2:내일을 기다리며 다른걸 한다. 3:카르카르 일퀘를 한다. 단 확률은 장담 못한다.
근데 사실 레벨 안될일 거의 없을겁니다.
60레벨을 찍으시면 60레벨 길라잡이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에 있던 템은 대부분 이거보다 성능이 낮으니, 걍 마음 놓고 갈아버리시고 카오닉스로 쓰시면 됩니다.
자 60을 찍었습니다. 이제 함선 퀘스트를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또 돌고, 던전 보상을 받으시면, 언젠가는 70레벨이 됩니다. 60되면 에픽 퀘 주기는 하는데 좀 하다가 유페리아를 진정시켜라 라는 내용의 퀘스트에서 막히실 텐데 뭐라고 햇죠? 네 씹으시면 됩니다. 입장 조건 개편 될때까지는 깰 생각을 포기하시는게 좋을 거에요. 입장 조건은 괴랄한데 주는 보상은 유튜브에 치면 나오는 스토리와, 2개의 스텟 포인트, 약간의 경험치, 엘릭서 몇개등 별 볼거 없습니다.
아, 참고로 60레벨 이후 길라잡이 상자는 안 받는게 좋습니다. 옵션 변경권이나 붉은 별(이건 받아도 됩니다), 여러소모성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등을 줍니다.
왜 안 받는게 좋냐면, 이것들 다~ 기간제인거 아시죠~?
이런 옵변권은 언젠가는 써먹으니 그때까지 존버하시면 됩니다.
단 70레벨을 찍을시 70길라 상자를 주는 건 받아주셔야 합니다. 조금 템 손실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 정도는 감수할 만합니다.
70길라를 받으셨으면 갈아 끼워주세요. 참고로 60길라는 악세 말고 못 가니까 미련 없이 버려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70길라를 다 끼셨으면 '알케이나 델파이온' (약칭 알케)에 갈 템점수에서 좀 모자랍니다. 그렇다면? 리버스 레이드 상점에서 얻을 수 잇는 리버스 장갑을 끼시면 된다고 압니다.
아 그리고 70레벨을 찍으면 크리티아스 에픽 퀘가 또 나오는데, 크리티아스는 몹들의 피가 200~600만 정도로 70길라로는 잡기 힘듭니다.
그건 어느정도 감수하셔야 합니다.
자 알케갈 템점수를 맞추라고 했죠? 왜냐고요? 네,의미없습니다. 사실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서 전과 같은 파밍 방식을 따라가지 않으셔도 되요.
전에는 알케 > 에네르 > 카쿰 > 카인페 였지만. 지금은 75레벨을 찍으면 할 수 있는 게오르크 세력퀘만 깨시면 레전 상. 하의와 무기를 얻으실 수 있고요, 에픽 모자, 장갑, 신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방어구 중에서는 모자가 제일 템점수가 높기에 무기 다음으로 에픽 모자를 최우선적으로 강화해주세요.
그렇게 몇주 지내다보면 카인페와 카자쿰을 갈 템점수가 됩니다. 아 템점수가 되는거지 스팩이 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공팟에서 요구하는 스팩은 13+3.
레전 무기 13강 이상, 자기 직업에 맞는 루미스톤 14개 모두 3단 이상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두가지로 갈리는데
1:걍 버스를 탄다.
초험가기에 어느정도 사정은 봐줍니다. 버스비를 내고 버스 타시면 됩니다.
2:돈 아끼고 게오르크 세력 퀘만 한다.
시간이 좀 더 걸리긴 하지만 어쨌든 되기는 합니다.
1번을 고르던, 2번을 고르던. 어차피 큰 상관은 없습니다. 어차피 둘 다 격납 못 가는건 똑같거든요.
현질러가 아닌 이상 오래 걸리는건 같습니다. 이제 할 건 최대한 부캐를 키우고, 최대한 강화를 해서 격납고에 가는 것입니다.
격납에 가서 에픽 상. 하의를 먹어줍니다. 옵션은 보공이나 명중으로요.
다음은 티마이온. 여기서부턴 초보모험가가 왕이 됩니다. 사실이에요. 이 시스템이 개편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고인물 유저가 에픽 15강을 만들지 않는 이상.
한동안 이런 상황이 계속됩니다.
아이템 점수 가이드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근데 에픽 12강 상. 하의는 레전 13강으로 대용이 가능합니다.(무기 15강 기준)
에픽 모자를 강화를 하면 할수록 비교적 부담이 적어집니다.
그렇게 티마이온을 4판씩 총 7번 동안 초험가로 지내시면 아무리 운이 없어도 무기를 7개는 먹습니다. 10강까지는 오필로 하고, 11강까지도 운이 좋다 오필로 올리면, 적어도 확강으로 무기를 12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어중간한 스팩의 유저가 되어 비슷한 처지인 파티원을 모아 15+3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니면 인맥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의 울음소리 던전에 가시면 됩니다만.. 아직 가는유저도 많이 없고 보상도 별로니 일단은 티마이온을 목표치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제 지인 중에 레전 15강 만들어서 티마 템점 맞추겠다는 사람이 있는데 카오닉스적으로 100%를 넘어서 200%는 손해니 이런 짓은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수정할 사항, 질문할 사항등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