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얼티밋 스트라이커 마스터 스킬 패치이후 가이드

대표태그 #직업

일반태그 #스트라이커 #공략 #스킬

2019년 1월 29일 오후 1시 21분 조회: 9696 스트라이커Lv.85 가드

서론


이 글은 2차 전직중 킥 계열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향후 스킬패치 및 아이템 강화에 의해 펀치 계열이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알아서 잘 판단하시고 지금은 킥이 더 좋긴 합니다.



스킬트리


기본 스킬




에픽 퀘스트, 트로피, 레벨업으로 80레벨 기준 총 92포인트가 주어집니다.

필수로 마스터해야 하는 스킬은 [매그넘 블로우], [하드 펀처], [킥 테크니션], [드래곤 킥], [페이스 컨트롤], [한계 돌파] 총 6가지의 스킬입니다.

필수 스킬들에 필요한 스킬포인트는 85포인트이며, 그 이후는 [마하 펀치]나 [기간틱 버스트] 등에 본인 취향에 맞춰 넣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전직 스킬




에픽 퀘스트, 트로피, 레벨업으로 80레벨 기준 총 30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마스터스킬 패치전 스트라이커는 [축퇴]에서 포인트를 빼 [펀치 프레셔]를 찍어주었으나 이제는 [셋업 킥]에서 스킬포인트를 빼야만 합니다.

[펀치 프레셔]는 스킬 자체를 사용하지 않지만, 추가효과인 [기간틱 블로우] 사용에 의미가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설명


1. 액티브 스킬


1.1. 마하 펀치

가장 기본적인 평타형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낮은편이지만 시전시간이 짧아 스킬 운영도중 쿨타임이 남을경우 유동적으로 섞어줄 수 있습니다.


1.2. 매그넘 블로우

4초 쿨타임의 차지형 스킬입니다. 강제 전진이 붙어있습니다.


1.2.1. 기간틱 블로우

[펀치 프레셔] 스킬을 통해 [매그넘 블로우]가 강화된 스킬입니다. 쿨타임은 13초로 늘어났지만, 강제전진 삭제와 3단계에서 2단계로 줄어든 차지 단계, 장판 생성의 추가효과 등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효과를 받은 강화스킬입니다. 기존에 [하드 펀처]의 패시브효과가 적용이 되지 않던 문제가 있었으나, 수정되었습니다. 장판의 대미지가 좋기 때문에 최대한 차지해서 사용해줘야 합니다.


1.3. 드래곤 킥

4초 쿨타임의 4.5m 전진 이동형 스킬입니다. 관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3.1. 화룡 폭열각

[셋업 킥] 스킬을 통해 [드래곤 킥]이 강화된 스킬입니다. [기간틱 블로우]와 달리 쿨타임은 게속 4초이며, 한방딜은 낮아졌지만 이**리가 6m씩 최대 두번까지 이동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낮은 데미지와 긴 이**리 때문에 주로 이동기로만 사용합니다. [킥 테크니션]의 영향을 받지 않았으나, 버그픽스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한계 돌파

물리 대미지 증가, 공격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로 꾸준히 사랑받는 버프스킬입니다. 50초 쿨타임에 20초 버프지속이라는 애매한 시간때문에 쿨마다 맞춰서 켜주다가도 다른 스킬들과 쿨타임을 맞춰 2~3초 늦게 켜주기도 합니다. SP를 100이나 사용하지만, 전직 후 패시브인 [히트 사이클링]의 효과로 상당히 빠르게 SP가 차며 [축퇴]를 제외한 다른 스킬들이 SP를 소모하지 않으므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1.5. 셋업 킥

3초 쿨타임의 [킥 체인지 스탠스] 상태를 만드는 시동기 스킬입니다. 차지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차지할경우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래곤 킥]을 [화룡 폭열각]으로 바꾸는 효과도 있습니다.


1.5.1. 킥 체인지 스탠스

킥 계열 스킬사이클의 주축을 담당하는 버프입니다. 특정 스킬들을 강화시켜줍니다.


1.6. 스파이럴 캐논

강제이동성을 가진 강력한 딜링스킬입니다.


1.6.1. 스파이럴 캐논 EX

[킥 체인지 스탠스] 상태에서 강화된 [스파이럴 캐논]의 상태입니다. 3단계로 나누어 공격할수 있으나, 매끄럽지 못한 연결과 강제 전진때문에 기존 스트라이커의 난이도를 높이던 골칫덩이였습니다.


1.6.2. 토네이도 커터

[휘몰아치는 화염]을 통해 바뀐 [스파이럴 캐논]의 변형스킬입니다. 강제이동성이 사라졌고, 타수가 절반으로 줄어들었으나 점프 공격 능력이 약화되었으며 후딜레이가 제법 긴편입니다.


1.6.3. 토네이도 커터 EX

[토네이도 커터]가 [킥 체인지 스탠스]상태에서 바뀐 스킬입니다. [스파이럴 캐논 EX]보다 사용법은 편하지만, 스킬 구성상 딜량이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1.7. 스핀 킥

3초 쿨타임의 제자리에서, 이동하면서, 점프하면서도 모두 사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1.7.1. 스핀 킥 EX

[킥 체인지 스탠스] 상태에서 바뀐 [셋업 킥] 스킬의 형태입니다. 이동하며 사용가능한 점은 바뀌지 않았으나, 넉백을 당하거나 점프해서 사용할 경우 [킥 체인지 스탠스] 상태가 풀리게 됩니다.


1.8. 축퇴

3초 쿨타임의 반격형 스킬입니다. 대부분 SP를 소모하지 않는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10의 SP를 소모합니다. 그냥 사용시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지만, 사용 도중 피격을 당할경우 반격하며 [자신감] 버프를 만듭니다. 전직 킥 계열 스킬들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효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 도중에는 물리 저항력과 마법 저항력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1.8.1. 자신감

[축퇴]로 반격을 성공하엿을때 만들어지는 버프입니다. 20초동안 물리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1.9. 얼티밋 디스트로이 킥

7초 쿨타임의 궁극형 마스터스킬입니다. 추가타는 멀리나가지만 대미지는 사거리가 짧은 첫 2타에 대미지가 치중되어있어 잘 맞춰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점프하면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2. 패시브 스킬


2.1. 하드 펀처

기본 스킬중 펀치 계열 스킬들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기간틱 블로우] 스킬을 위해 찍어줍니다.


2.2. 킥 테크니션

기본 스킬중 킥 계열 스킬들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화룡 폭열각] 스킬을 위해 찍어줍니다.


2.3. 페이스 컨트롤

보유 SP양에 따라 스킬들의 대미지와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히트 사이클링]과 맞물려 유지가 쉬운 패시브입니다.


2.4. 히트 사이클링

전직 후 기본으로 주어지는 기본스킬입니다. DEX를 40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전직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1스택이 쌓이며, 10스택까지 가능합니다. 히트 사이클링 스택만큼 대미지와 SP회복량이 늘어납니다. [가드 대쉬] 스킬을 강화해 주기도 합니다.


2.5. 휘몰아치는 화염

[스파이럴 캐논]과 [스파이럴 캐논 EX]를 강화해주는 패시브형 마스터스킬입니다. [토네이도 커터] 하나에만 집중해서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3. 이동기


3.1. 가드 대쉬

EP40을 소모하며 전방 3.5m로 이동하는 이동기입니다. 관통 효과는 없으나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사용도중 물리 저항력과 마법 저항력을 300씩 올려줍니다.


3.1.1. 가드 대쉬 EX

[킥 체인지 스탠스] 상태에서 바뀌는 [가드 대쉬]의 강화형입니다. EP 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들며, 사용후 [킥 체인지 스탠스]에서 강화되는 스킬 사용시 대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딜 사이클


스타트

한계 돌파 - 기간틱 블로우 - 얼티밋 디스트로이 킥


셋업 킥- 스핀 킥 EX - 토네이도 커터 EX 로 이어지는 메인 사이클을 반복해서 사용하며, 한계 돌파와 기간틱 블로우, 얼티밋 디스트로이 킥을 쿨타임마다 꾸준히 사용해줍니다.

축퇴로 적절히 자신감 버프를 상시유지시켜주는것도 중요합니다.

공속이 빨라질 경우 메인 사이클에서 쿨타임이 비는 경우가 발생하기에 적절히 마하 펀치 등으로 매꿔주는것도 가능합니다.



라펜샤드


레드 : 기간틱 레이저+월광 베기

블루 : 핑크빈의 장난+에이론 다이트

그린 : 수호신의 분노or유페리아의 가호or방황하는 칼날or네이린의 공중지원 택2


라펜샤드의 경우 지속적으로 추가됨에 따라 바뀔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옵션


1순위 물리 저항력 관통 15%

2순위 방어력 관통 30%

3순위 명중

4순위 보스 대미지 증가, 화염 대미지 증가, 근접 대미지 증가, 총 대미지 증가


주딜기 [토네이도 커터]가 모든 타격을 맞춰야 추가대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명중수치가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이 외에는 딱히 변동된 건 없는거같네요.

공속은 빠를수록 쿨타임 관리가 힘들어져 추천하지 않습니다.



장점/단점


장점으로는 출시 이후부터 따라다녔던 강제전진의 삭제로 엄청나게 편해진 난이도가 제일 우선인것 같아요. 많이 쉬워진 난이도와 제법 강한 딜링으로 적절히 중상위권 포지션에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모든 스킬이 화염 속성과 근거리 물리 공격이라는 통일된 성향을 가지고있어 아이템 옵션 선택에 조금 더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주딜기 [토네이도 커터]의 스킬 매커니즘으로 오히려 [스파이럴 캐논]보다 딜이 더 떨어질수도 있는 위험이 생겼습니다. 명중수치가 더욱 중요해졌어요. 그 외에는.. 인식이 굉장히 안좋다는게 좀 크게느껴지네요.




피드백이나 요청사항, 질문은 인겜닉 '가드' 로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