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작성자가 직접 라운드를 외우고 단계별 등장 몬스터와 그 몬스터의 특성도 외워서 작성한 공략문이고
해당 공략문의 내용 외에도 다른 공략법이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해]
다크 스트림이란?
1단계 부터 30단계까지 존재하는 던전이며, 총 5라운드로 구성되어있다. 초반에는 식은 죽 먹기지만 가면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져서 용암 죽 먹기가 된다 (ㅋㅋㅋ)
또한 다크 스트림 던전의 몬스터보다 강한 유저가 들어가면 능력치가 조정되어서 6만, 5만씩 들어가던 데미지가 순식간에 1천 단위로 줄어들 수도 있다.
하비 수집 요정 "레이지"에게 말을 걸면 다크 스트림을 클리어하고 얻은 [하비]로 다크 스트림 클리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크 스트림은 가면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그에 따라 공략법도 달라져서 상당한 난이도를 보여준다.
또한 한 라운드가 끝나갈 때 엘리트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엘리트 몬스터마다 특성이 각자 다르다.
몬스터에 공격에 맞을때마다 점수가 까이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점수가 오른다. 점수에 따라 실력이 결정된다.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라운드-단계]
다크 스트림 [1-1~3]
별 다른 특징이 없다. 나오는 몬스터만 잡으면 된다. 능력치 조정으로 인해서 약간 잡는게 힘들 수도 있다.
다크 스트림 [1-4]
제한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이 단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인 [클라크 래빗]은 돌진 공격을 쓰기 때문에 최대한 한쪽으로 공격을 유도해서 몰아서 잡는것도 좋다. 하지만 시간 잡아먹는다. 막잡자.
다크 스트림 [1-5] -머쉬팜-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중 가장 먼저 만나는 엘리트 몬스터다. 대부분의 패턴은 머쉬맘과 비슷하지만 [마왕의 분노] 효과로 적을 끌어당기는 파장을
일정 시간마다 내뿜어서 끌어당기기 때문에 아무리 멀리가도 끌려온다.
다크 스트림 [2-6]
이 단계에 등장하는 [꽁꽁 주니어 프로투스]에게 공격받으면 [얼음 꾹꾹이]디버프를 받는다.
(디버프 이름 귀엽네)
연속으로 중첩되면 얼음이 되어 움직이지 못한다. 하지만 같이 등장하는 [따끈 주니어 플레투스]의 공격으로 [얼음 꾹꾹이]를 풀 수 있다.
다크 스트림 [2-7]
[코볼간 트레이너]와 [코볼크 폭탄마]가 등장하는 단계. [코볼크 폭탄마]는 기절 디버프를 주는 3개의 폭탄을 던지지만
[코볼크 폭탄마] 옆에 바짝 붙으면 폭탄 피해를 안받는다. 코볼크 폭탄마 옆에 바짝 붙어서 몬스터를 처리하자.
다크 스트림 [2-8]
[1-4]와 같이 몬스터를 제한 시간 내에 많이 잡는 것이 목표이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턱권사파 수련생]은 중간중간 무적기를 쓴다. 대부분의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다크 스트림 [2-9]
[숨바꼭질 레이스]가 등장한다. 디버프로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심판의 빛 등)으로 공격하면 위치를 어느정도 알 수 있다.
중간중간 은신으로 숨어버리기 때문에 눈에 띄는 디버프 표식을 남기는게 좋다.
다크 스트림 [2-10] -지저 킹슬라임-
[마왕의 분노 효과]: 특정 횟수 이상 공격을 받으면 주변을 폭파시킨다.
패턴은 킹슬라임와 비슷하지만 버블링을 소환하지는 않는다.
다크 스트림 [3-11]
[먹보꺼비]를 처치해야 한다. 직접적으로 [먹보꺼비]를 공격하는건 멍청이짓과 동시에 포션 낭비다. 먹보꺼비 주변에 원이 있는데, 이 범위에 [영양만점 애벌레] 혹은
[톡쏘는 거미]가 들어오면 잡아먹는다. [영양만점 애벌레]는 [먹보꺼비]를 회복해주고, [톡쏘는 거미]는 [먹보꺼비] 체력을 감소시킨다. 따라서
[영양만점 애벌레]를 처치하고, 톡소는 거미는 가만히 두면 [먹보꺼비]에게로 가서 먹힌다.
다크 스트림 [3-12]
[버블 프릴드]가 출현하는데, 한 번 공격하면 버블이 우수수 나오는데, 색이 2종류다. 같은 색의 버블을 2번 맞으면 기절하는데, 방울을 최대한 안맞고 다가가서
공격하는게 좋다. 또한 너무 근접하는건 당연히 금물! 공격이 안아프지만 여러번 기절하면 이미 체력이 반 가까이 달아 있을 것이다.
다크 스트림 [3-13]
[시프 몽키]가 등장한다. 데미지가 상당히 아프고 여러마리가 생성된다. 무엇보다 골치아픈건 [혼란] 버프를 준다. 키보드의 모든 방향이 반대로 되어버린다.
최대한 침착하게 행동하라. 또한 체력 관리는 필수다. 실수로 독극물에 들어갈 수도 있으니까.
다크 스트림 [3-14]
[반사 크래비]가 등장한다. 등딱지가 파란색이면 마법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등딱지가 주황색이면 물리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등딱지 색을 잘 구분해서 공격하자.
다크 스트림 [3-15]
상당히 강한 녀석이다. [검은 뿌리터기]가 등장하는데, 모든 공격에 경직이 들어간다. 또한 근접전과 장거리전 모두에 능하기 때문에 방심하면 피 훅 깎인다.
쉽게 말하자면, "녀석의 공격을 맞아주지마!"
[마왕의 분노]: 적을 구속하는 발사체 3개를 일정 시간마다 3방향으로 발사한다.
다크 스트림 [4-16]
우리가 알던 짜증나는 그 녀석. [주니어 부기] 그 녀석이 [주니어 부기 사일런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다.
이들의 공격을 여러마리서 동시에 맞으면 거의 즉사기 수준으로 훅 깎여서 무덤에서 눈을 뜰 수도 있다.
공략법은, 주위를 크게 공전하면서 [주니어 부기 사일런스]들이 모이기를 기다리고, 뭉치면은 가장 강한 기술로 공격한다.
밥아저씨: 어때요, 참 쉽죠?
다크 스트림 [4-17]
[펑펑 슬라임]이 등장한다. 죽이면 몸이 검붉게 변했다가 폭팔하면서 엄청난 데미지와 함께 광역으로 폭팔한다. 죽이고 죽인 자리를 피하면 끝.
다크 스트림 [4-18]
약간 욕나오는 단계일수도 있다. 특히나 스트라이커 같은 초근접 딜러에게는.
[턱권단 방어달인]이 등장하는데, 먼 거리에서 공격하면 공격의 데미지가 고스란히 나에게도 전해져온다. 가까히 가면 엄청난 속도로 쌍절곤을 휘두르는데,
데미지가 상당하다. 공략법은, 가까히 다가가면 방어테세를 풀고 공격에 매진하는데, 그때를 노려서 공격하면 된다.
다크 스트림 [4-19]
우리가 알던 양파머리!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욕나오는 특성을 보여준다. [쑥쑥 어니링]과 [어니토비]가 그 주인공인데 [쑥쑥 어니링]의 연막탄에 맞으면 몸이 커지고
피격 판정되는 범위도 늘어나서 다수의 발사체에 미약하다. 거기에 [어니토비]의 3단 양파껍질 부메랑에 취약해져서 무덤에서 일어난 유저도 있을것이다.
[4-16]때 처럼 주변을 크게 공전하다가 가장 강한 기술로 공격하면 끝.
다크 스트림 [4-20] -데우스 엑스 카우-
[마왕의 분노]: 종종 얼음 결정을 발사한다. 별 의미 없는 기술. 그다지 아프지도 않다.
들이받기 공격과 도끼를 이용한 공격은 그럭저럭의 데미지를 주지만, 문제는 [광전사] 버프가 발동되어서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한 상태에서 회전베기 공격을 쓰면
딸피 상태거나 방어력이 부실하면 말 그대로 무덤에서 기상. 그러기에 피 관리 잘 하고, 또한 패턴도 잘 예측하고 피해야 한다.
다크 스트림 [5-21]
[다크 브론즈 호그]가 등장한다만... 돌진 공격만 빼면 아무런 패턴이 없다. 진짜로. 아니 그러니까! 아무 패턴이 없어!
일직선으로 돌격하고, 선딜레이가 길어서 피하기도 쉽다. 하지만 여러마리서 동시에 들이받으면 피가 확 깎인다.
다크 스트림 [5-22]
[되돌아온 망자], [어둠의 망자], [불순한 좀비맘]이 등장한다. 이 세 종류의 몬스터는 회복력이 엄청나다. 하지만, [불순한 좀비맘]의 주 공격인 구토 공격의 발사체는
회복량이 1로 되어비러리는데, 이건 다른 좀비에게도 영향을 준다! 한마디로 원을 그리면서 공전하다가, 회복량 하락 버프가 모든 좀비들에게 골고루 걸렸을때 공격하면
순식간에 2~4마리의 좀비만 남았을 것이다. 나머지는 그 쪽 알아서 처리하시고.
다크 스트림 [5-23]
커닝 인터체인지에서 많이 보던 가면이 등장한다. 바로 [가면사황 복수자]이다.
한마리만 나오나 싶지만, 갑자기 여러마리가 나와서 당황하고, 죽지를 않아서 2번 당황하는 경우가 있을 것인데.
죽지 않는 [가면사황 복수자]는 가짜다. 진짜는 오히려 체력이 가짜보다 더 많은 경우도 있다. 진짜는 오직 하나!
(아니 근데 가면사황 복수자 공격모션 멋진거 실화냐)
다크 스트림 [5-24]
방법은 [1-4]와 이하동문. [검은 늑대], [은빛 갈기 늑대] 이 2종류가 등장한다. 경직을 어마어마하게 주니 주의.
다크 스트림 [5-25]
우리가 알던 쌍둥이 여도적! 그 자매가 돌아왔다! [도망친 닉시] [사라진 에피]
[도망친 닉시]는 혼란으로 적을 기절시키고, [사라진 에피]는 모든 데미지가 0으로 들어가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도망친 닉시]를 먼저 잡는게 효율적이다. 그러면 [사라진 에피]의 보호막 효과가 사라진다.
자~
공략은 여기까지-!
이 길고 허접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그리고,
제발 글 쓸때 수위 빈대만큼도 안높은 단어를 검열목록에 추가하지 마시죠, GM님들?
아침에 바로 수정을 또 해야합니다! 아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