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세로열로 나눠서 설명을 해보면의 경우
ⓐ [기본스킬] 천사의 빛 - 홀리 익스플로전 콤보 : 333% (sp16소모)
→ [전직스킬] 심판의 빛 : 390%+천상의빛lv1도트뎀(4%) (sp0소모)
ⓑ [기본스킬] 실드오브아콘, 홀리크로스 안씀
ⓒ [기본스킬] 정화의 물결 : 326% (sp18)
→ [전직스킬] 빛의 창 : 181%+920%+라펜샤드 (sp30)
ⓓ [기본스킬] 힐(232%), 성역(123%,10초,고정힐)
ⓔ [기본스킬] 성령의 기운 안씀
ⓕ [기본스킬] 천상의 수호자 : 마공11% 증가 버프 (디사이폴MAX시 66초 지속)
ⓖ [기본스킬] 홀리심볼
ⓗ [기본스킬] 디사이폴 (버프시간+120% 증가)
ⓘ [기본스킬] 천상의 축복 : 물/마저항190, 물/마공6.4%(22초) 버프에 넓고 강한 힐효과까지 있는데....
→ 문제점 : [전직스킬] 활력(패시브)가 디바인 웨이브, 그레이터 힐 등으로 치료받은 아군이 30초간 물/마공 7% 증가 효과가... (문제는 천상축복시 적용X)
천상의 축복의 경우 SP45가 한번에 확 빠지는 단점이 있고, 활력이 적용되는 디바인 웨이브(공격스킬), 그레이터 힐(넓은 힐+5초간 데미지30% 증가)는 편하게
자주 쓰이기 때문에... 따라서 버프형으로 가게 되면 천상의 축복은 포기하는게 더 나아보임.
ⓙ [기본스킬] 홀 마스터리 : 무기공격력 6.4%
ⓚ [기본스킬] 엔젤레이 : 1066% 데미지(+아군 힐효과)
ⓛ [기본스킬] 치유 마스터리 : Lv당 4%씩 증가해 10렙 때 40% 증가인데... 기본힐이 1000 회복이었다면 1400으로 증가
SP회복 효과 40% 증가인데... 자연회복의 경우 제외되기 때문에 [홀리심볼] 때의 효과를 더 잘받게 되는건데... 체감이 가장 적은 스킬이라 제일 후순위
프리 고수님들의 태클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