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퀘스트 대사 스크립트 파일 공유 - [클릭]
*샤프 레인저, 미스틱 소울 바인더, 블러디 버서커, 쉐도우 어쎄신 전직 스크립트 파일 구합니다! 인게임 긍정C로 우편or 트위터 @positiveness_c로 연락 주셨으면 합니다ㅠㅠ
*직업별 튜토리얼 구간 스토리부터 레벨 60 에픽 퀘스트까지 모든 내용을 총정리 하였습니다. 내용이 워낙 방대해 한 게시글에 모두 우겨넣기에는 무리가 있다 판단했고, 때문에 각 챕터의 요약글을 따로따로 작성해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이 점 감안해주셨음 합니다.
*각 챕터의 제목과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챕터의 설명글로 이동됩니다.
CHAPTER 0. 인트로
(이미지 클릭시 유튜브 영상으로 이동함)
이것은 영웅들의 이야기.
창조주인 빛과 어둠의 신은 함께 수많은 세계를 만들어내었고, 그 중 가장 마지막에 탄생한 것이 메이플 월드이다. 빛과 어둠은 함께 공존하며 균형을 이루어야 했지만, 빛의 신의 애정으로 인해 메이플 월드는 점차 빛으로 물들었고, 이에 어둠의 신은 균형이 무너져버린 세계를 파괴하려 했다.
그렇게 시작된 신들의 전쟁. 기나긴 전투 끝, 조율자 세이지들과 메이플 월드의 생명체들의 도움을 받은 빛의 신의 승리로 전쟁은 끝났지만, 어둠의 신이 소멸하며 그의 분노가 대지에 스며들어 메이플 월드는 점차 어둠에 물들기 시작했다. 메이플 월드에 깊은 애정을 가졌던 빛의 신은 자신을 희생하여 세상이 어둠에 뒤덮이는 것을 막아내었고, 남겨진 빛의 힘으로부터 신성한 존재인 에레브가 탄생하여 메이플 월드를 지키기 위해 나선 7명의 용사와 함께 어둠에 맞서 싸워나가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어둠은 서서히 메이플 월드를 잠식해나갔고, 이에 에레브와 세이지들은 생명, 공간, 시간의 힘을 지닌 라펜타라는 성물을 만들어 어둠을 봉인하고 정화를 할 공간을 생성하게 된다. 이곳에 그들은 어둠에 물든 대지와 생명체를 모아 정화를 하려 했으나, 한 곳에 응축된 어둠의 힘은 너무도 강력해 정화의식을 치르던 세이지들마저 집어삼키게 되고… 결국, 사람들은 어둠이 메이플 월드를 집어삼키기 전에 라펜타의 힘을 이용, 정화를 위해 모았던 대지와 생명체들을 어둠과 함께 봉인하기로 결단을 내리게 된다.
정화의식을 고안했던 7영웅의 리더 빛의 마법사 킬리안은 마지막까지 모두를 구할 방법을 찾기 위해 어둠에 휩쓸려버린 정화의식 장소로 향했고, 최후의 힘까지 끌어내어 정화의식을 성공시키려 해보았지만 안타깝게도 그곳에서 최후를 맞이하게 되며, 메이플 월드를 위협하던 어둠은 그렇게 봉인되어 사라지게 되었다.
영웅들과 많은 이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찾아온 평화. 하지만 다가오는 어둠과 함께 그 평화의 시간도 이제 끝을 맞이하려 하고 있다. 메이플 월드에 다시 한 번 영웅이 필요한 시대를 부르며…
이것은 영웅들의, 바로… 당신의 이야기.
CHAPTER 0-1. 직업별 인트로
각 텍스트 클릭시 해당 글로 이동됨.(ex : 나이트 글씨 클릭 시 나이트 튜토리얼 스토리 설명글로 넘어감)
*요약*
1. 트라이아로 가던 도중에 마드리아한테 습격당함
2. 근데 플레이어가 엄청 비범한 인물이어서 위기 극복하고 사람들 구함
3. 트라이아 왕실의 명을 받고 트라이아 가던 길에 습격한 애들 조사하려는데 넬프 의문사함
이미지 클릭시 챕터 1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1. 7영웅 중 한 명이자 다크윈드 대장인 윈 스틸턴이 암살당함
2. 커닝시티에 어둠의 세력이 쳐들어왔는데 플레이어가 마크 52 알파 타고 커닝시티 구함
이미지 클릭시 챕터 2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1. 플레이어가 검은 세력이 쳐들어온 헤네시스 구함
2. 7영웅 중 한 명이자 헤네시스 장로인 마노비치가 자기 아들때문에 중상 입고 의식불명됨
이미지 클릭시 챕터 3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1. 아노스 흑화함
2. 7영웅 중 한 명이고 엘리니아의 대마법사인 아시모프가 아노스한테 공격 맞고 의식불명됨
3. 플레이어가 데보라크 잡음
이미지 클릭시 챕터 4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 7영웅 중 한 명이자 페리온 대족장인 '붉은 늑대의 심장' 죽음
이미지 클릭시 챕터 5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 아노스가 반으로 갈라짐
이미지 클릭시 챕터 6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 배신자는 레논이 아닌 카트반이었다
이미지 클릭시 챕터 7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이미지 클릭시 챕터 8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1. 바르칸트 족침
2. 라메스톤 득템함
이미지 클릭시 챕터 9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CHAPTER 10. 스카이 포트리스
(이미지 클릭시 유튜브 영상으로 이동함)
마드리아의 침공 이후, 다크윈드와 그린후드, 비밀기사단, 그리고 트라이아 근위대는 비상 대책 회의를 꾸준히 가져왔다. 수 없이 많은 회의를 거치며 위기에 빠진 메이플 월드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논의했지만, 좀처럼 뾰족한 수가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근위대는 사람들을 돕고, 그린후드는 물자를 모으고 분배하고, 비밀기사단은 쉐도우 월드를 감시하고 어둠의 흔적을 찾고, 다크윈드는 첩보전을 벌이고 있었는데, 블랙아이의 수색팀이 다크윈드 본부에 남겨져 있던 카트반의 비밀 정보 서버를 찾아내는데 성공하였다. 이 곳에서 다크윈드는 차세대 공중 기동 모함 건조 계획, 프로젝트 스카이 포트리스를 발견하였다. 프로젝트 스카이 포트리스. 독립적인 작전 능력을 갖춘 대형 함선을 비행 가능 상태로 개조하고, 다크윈드의 기동 본부로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전면적인 공격에도 본부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기동 지휘 시설 계획을 마련한다는 명분이었지만, 다크윈드 외부로 이 계획이 세어나가지 않도록 한 부분에서 누굴 위해 이 전함을 만드는 중이었을 지는 뻔한 일일이었다.
블랙아이는 이 전함을 파괴하지 않고 이용하기로 했다. 카트반이 없어진 뒤 기술자들도 사라져서 버려진 채로 방치되어 있던 시설을 다크윈드가 가뿐히 접수했고, 버려져 있던 함선을 완전히 해체한 뒤 메이플 연합의 함선으로 새롭게 건조하였다.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고, 적이나 몬스터들에게 빼앗길 염려 없이 물자도 수송할 수 있는 하늘의 방패, 하늘의 요새. 메이플 월드를 지켜낼 마지막 희망. 이것이 바로 다크윈드가 새롭게 구성한 '프로젝트 스카이 포트리스'였다.
다크윈드는 스카이 포트리스에는 병력과 거점, 운용 계획 등 겉으로는 필요한 모든 요소가 갖춰진 상태 같아 보이지만, 메이플 연합의 구심점을 할 인물이 부족하다고 이야기했다. 비밀기사단과 근위대, 그린후드, 다크윈드. 각 부대와 개인들의 실력은 뛰어날지 모르지만, 서로가 서로의 세력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수준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연합 작전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이 될 터였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이 모든 세력들과 모험을 해왔고, 모두를 겪어본 경험이 있다. 그리고 에레브 여제는 플레이어가 각 세력의 구심점이 될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있었다. 그래서, 블랙아이는 플레이어를 메이플 연합의 선봉대, 연합의 수호자로 선발하고 싶었다. 당연하지만 플레이어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요약*
- 발록 알고보니 아빠 있었음
이미지 클릭시 챕터 11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2018.10.05 20:47 수정 - 에버노트 링크의 특정 부분이 욕설로 인식되어 **로 바뀌는 바람에 계속 오류가 나서 챕터 11만 디시인사이드에 업로드한 요약글로 대체합니다.
*요약
1. 인페르녹 조짐
2. 발록도 검은 마법사한테 조져짐
이미지 클릭시 챕터 12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CHAPTER 13. 2차전직
(이미지 클릭시 유튜브 영상으로 이동함)
모험이 시작되었던 그날 이후로, 메이플 월드의 위기는 멈추지 않았다.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 어둠의 세력, 스카이 포트리스의 긴급이륙, 그리고… 인페르녹의 부활.
하지만 이런 위기 속에서도, 용사들은 희망을 잃지 않았다.
용사들은 더욱 강해졌고, 더 큰 힘을 꿈꾸고 있었다.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진 빛의 힘. 세계는 변화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변화는 곧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CHAPTER 13-1. 직업별 인트로
세인츠 나이트 매지컬 위자드 샤프 레인저 팬텀 시프 아케인 룬 블레이더 미스틱 소울 바인더
블러디 버서커 하이 프리스트 하이퍼 헤비거너 쉐도우 어쌔신 얼티밋 스트라이커
각 텍스트 클릭시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ex : 나이트 글씨 클릭 시 나이트 튜토리얼 스토리 설명글로 넘어감)
* 직업별 에픽 퀘스트는 2018년 7월 10일 기준으로 레벨 60 이상 캐릭터가 위자드, 룬 블레이더, 나이트 3개밖에 없는 관계로 그 3개밖에 쓰지 못했습니다. 추후 다른 분의 도움을 받거나 타 직업 캐릭터의 2차 전직 스토리를 보게될 시 추가하겠습니다.
*요약*
1. 바다의 수호신인 알바노스가 어둠의 기운 때문에 미쳐서 날뜀
2. 비에른이 어둠의 라펜샤드 때문에 미쳐서 세상 파멸시키기 직전까지 감
이미지 클릭시 챕터 14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요약*
1. 마드리아 성채 공략 성공!
2. 블랙샤드 결정체가 펑! 터져버리는 바람에 회수 실패!
3. 테룬칼리브 룬 블레이더 이슈라, 렌듀비앙, 유페리아 실종!
이미지 클릭시 챕터 15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CHAPTER 16. 다가오는 위기(폭주하는 블랙샤드)
*요약
1. 마드라칸 블랙샤드의 폭발에 휩쓸렸던 테룬칼리브의 룬 블레이더들이 룬의 힘으로 블랙샤드들을 모으는 개민폐짓을 하고 있다.
2. 현재는 룬의 힘으로 모아오는 블랙샤드의 에너지를 얻는 족족 방출해서 문제가 안 되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블랙샤드가 폭발해서 세계가 멸망한다.
3. 이를 막아내려면 블랙샤드 속에서 이슈라, 유페리아, 그리고 렌듀비앙을 끄집어내야 한다.
4. 그래서 끄집어냈는데 얘들이 의문의 검사가 홀슈타트라며 화가 나어 방방 뛰었다
5. 알고보니 홀슈타트는 배신자가 아니라 배신자를 처단한 자였다
6. 검은 마법사가 자기 일에 사사건건 훼방 놓는 플레이어한테 화났다 호옹이
이미지 클릭시 챕터 16 스토리 요약글로 이동됩니다.
2018.10.05 20:47 수정 - 에버노트 링크의 특정 부분이 욕설로 인식되어 **로 바뀌는 바람에 계속 오류가 나서 챕터 11만 디시인사이드에 업로드한 요약글로 대체합니다.
2018.10.05 PM 06:52 수정 (챕터 11 에픽 퀘스트 요약글 하이퍼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 수정)
2018.10.03 PM 3:27 수정 (인페르녹 스토리 마무리, 챕터 16(블랙샤드) 마무리)
2018.09.09 PM 10:00 수정 (헤비거너 2차전직퀘 추가)
2018.08.20 PM 1:40 수정 (스트라이커 2차전직퀘 추가)
2018.08.17 AM 2:37 수정 (챕터 16.다가오는 시련=폭주하는 블랙샤드 추가)
2018. 08.11 AM 2:23 수정 (시프 2차전직퀘 추가)
2018.07.23 PM 2:54 수정 (프리스트 2차전직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