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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거너 팁

2017년 8월 14일 오후 11시 51분 조회: 6655 헤비거너Lv.67 텐터먼트
헤비거너는 스킬 쿨타임이 길어서 스킬을 막 갈구면서 sp를 관리할 일은 사실 많지 않음


게임중 절반은 불렛샤워를 쓰는중임

때문에 불렛샤워의 레벨은 필수로 10레벨에 아래에 불렛 업그레이드를 써주는게 좋다 이거임


개틀링 파이어는 보스방에선 쓸일이 거의 없는데 (잠입에서는 보스가 2마리라 동시에 맞는 각이면 써주면 좋음)

이걸 5레벨을 찍어야 불렛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스킬 포인트가 없다면 나중에 찍도록 하자 (하지만 언젠간는 꼭 찍어야 하는 스킬)



패시브가 대부분 공격력 강화인데 이것들중 가장 먼저 찍어야하는건 펄스 에너지 업그레이드 무저건 1레벨은 저렙이라도 찍고 가야 이득이다


이유는 새틀라이트가 이 패시브 1레벨이라도 있을경우 추가 타격이 있기 때문



또한 새틀라이트는 내 행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내가 어떤 짓을하고있던 스킬키를 누르면 아무 모션없이 사용이 가능하여 낚시중이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중

옆에 몹들이 날 건드릴꺼같다 싶을때 사용해도 모션은 캔슬되지 않고 새틀라이트가 몹을 잡아줄것이다


이런 새틀라이트는 매우 유용하니 그레네이드 4레벨을 찍고 새틀라이트를 채용하도록 하자



마그넥틱은 던전에서 몹들을 모아주면서 동시에 상당히 높은 대미지를 소유했는데

점프 공격까지 가능하고 탄이 포물선을 그리면서 이동하기에 점공시 더 멀리까지 사용가능하고 벽과같은 오브젝트에 사용시 즉시 터진다


여러므로 매우 유용한 스킬이고 펄스 에너지 업그레이드의 효율을 받기에 좋은 스킬이라 생각한다 (3번 타격이라 로켓런처보다 훨씬 유연하게 사용 가능)

하지만 스킬포인트가 없다면 레벨은 나중에 올리고 헤비거너의 전부라고 할수있는 일렉트릭 블라스트를 찍자







일블은 헤비의 유일한 슈퍼아머이며 헤비거너 스킬뎀딜의 전부를 차지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


3차징시 10레벨 기준 무려 2100%를 넘어가며 아래 패시브를 전부 찍을경우 최종 대미지 증가15%이다


하지만 3차징까지 시간이 소모되어 필드에서는 1~2차징을 주로 사용하고 보스에서 보스패턴을 미리 파악한뒤에 한발도 빠짐없이 전부 억지로 쑤셔넣어야하는게

헤비거너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감이 생기는데 이게 3차징을 보고 쏘면 시전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스킬키를 떼고나서 어느정도 시간이 있고 발사하는데 3차징이 되기 직전에 미리 스킬키를 떼면 3차징이 되자마자 바로 사용된다.


헤비거너라면 당연히 알아야할 기술



(3차징을 보고 사용할 경우)




(미리 스킬키를 떼어 시전할 경우)






그리고 일렉 블라스트 차지 키트는 사용해선 안되는 기술이다


대미지도 매우 구려 그냥 차징일렉 쏘고 스킬을 조합하며 불렛샤워를 갈구는것이 말뚝딜에서 더 우위이며 유일한 슈퍼아머+한번에 강력한 대미지를 포기하면서

써야할 이유가 단 1도 없다 보스 패턴들을 보면 언덕위에서 올라가있다가 내려오는등 중간 중간 기다리는 시간이 있는데 이때 미리 차징해뒀다가 내려오자마자

후려패고 스킬조합해서 팬다면 연발형 일블보다 더 높을수밖에 없는것


(나무인형 목각을 후려패도 그냥 패는게 연사형 일블보다 더 높다 한마디로 그냥 쓰레기)




로켓런처는 시전시 뒤로 밀려나는것을 이용해 장판기술을 피하면서 딜을 한다거나 여러므로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다

자체 터지는 대미지는 낮으나 밑에 깔리는 장판대미지는 무시무시하며 점프공격이 가능하다!!

(점공을 하여도 뒤로 밀려나는건 그대로인데 앞으로 점프하면서 사용시 이 밀려나는걸 줄일수 있다 레이드에선 매우 유용하니 알아두자)


이 스킬의 단점은 장판 대미지가 터지는 순간 대미지보다 더 높다는거고 이 장판은 무려 10초나 지속된다는 것이다

사실상 고정형 보스가 아니면 다 맞을일이 없지만 안쓰는것보단 좋으니 쓰자







호밍 미사일은 레벨에 따라 미사일 수가 달라져  4레벨에 3→4 7레벨에 4→5발로 늘어난다


이 텀에 미사일 하나가 늘어나서 대미지 증가폭이 매우 크다


스킬을 사용할때는 4레벨 7레벨에 맞춰 쓰는것이 효율적인 것

또한 이 스킬의 진가는 바르칸트,에르다같은 위에있는 적을 맞출수있고 잠입에서 마무리실패로 위로 비행중인 사자들의 머리통을 터트릴수있다는것이다.


(하지만 m밤을 찍기 위해선 5레벨을 넘겨**다)





m밤은 헤비거너의 모험모드 캐릭터 이해도를 알수있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라 생각한다


넓은 범위에 그리 높은 대미지는 아니지만 화염대미지를 주기때문에 눈보라 산맥에서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이고 더군다나 눈보라 산맥의 진행이


낮은 지형에서 높은지형으로 올라가는데 m밤은 위에서 미사일이 떨어지는것 즉 언덕 아래에서 이 스킬을 사용함으로 위에있는적을 미리 섬멸할수있는것이다

자신의 장비와 스킬포인트가 여유있다면 버릴 이유가 없는 스킬


또한 언덕 위의 적 바르칸트,에르다(비에르는 그대로는 못때리고 대각선 시전으로 폭발대미지만은 먹일수 있다)을 타격할수있다는것




불스아이는 노차징 일렉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하지만 맞추는 난이도가 쉽지않으며 빨간 선은 장식이라고 생각하자

처음 시전되는 각도에서 절대로 변동되지 않으며 처음 내가 잘 써야만 하는 스킬이다 보스의 패턴을 알고있다면 정확히 자신의 6방향에 오는 타이밍에 맞춰

사용할수있다 모험모드에서 마그네틱붐으로 모으고 불스아이를 사용시 매우 깔끔함을 느낄수 있고 스킬 자체는 매우 좋지만 이 스킬을 쓰기위해선

개틀링 파이어를 찍어야하는것이 문제라면 문제 (다인전에선 많이 사용하지만 보스에서는 쓸모가 없기에) 







메디컬 킷은 쓰레기다 더 말할것도 없으니 쓰지 마라






그레네이드는 화염 공격이라서 눈보라 산맥의 왼쪽 길을 갈때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으니 새틀라이트땜에 버리는 스포라고 생각하지말고

기절이 달려서 몹이 근접했을때 내 몸을 지켜줄수있는 유용한 기술 부적이라 생각하고 잘 간직하자



헤비거너는 패시브로 스킬 대미지 강화가 달려있는데 이 패시브로 댐증하는것보다 스킬 포인트를 올리는것이 대미지 증가치는 더 높다

하지만 패시브는 2개 이상의 스킬을 전부 강화해주고 헤비는 스킬 쿨타임이 길어서 버리는 스킬이 별로 없다

전체적인 측면에서는 패시브를 올리는것이 대미지 기대치가 더 높지만 주요스킬은 꼭 마스터 해주자 (일블이라던가 일블이라던가)


또 특이사항으로 로켓런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장판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나 4초에서 최대 10초까지 늘어나니 보스에 따라 스킬포인트를 잘 배분하면 좋다



헤비거너는 스킬 자체를 쿨마다 사용하는것엔 문제가 없지만 스킬들을 전부 빗나가지 않고 잘 맞춰야하는게 중요한것

일렉 3차징 한다고 놓치지말고 2차징 정 안되겠으면 1차징이라도 맞추는게 딜로스를 줄이는 지름길이니 스킬을 많이 사용해서 익숙해지는게 필요한 직업이다

처음에 입문하기에 좀 힘든 캐릭일수 있지만 키우다보면 폭발적인 화력에 빠져 헤비거너만 키우게 될것이다 바로 나처럼..


(헤비길만 걷자)




나는 일렉블라스트에 거의 80%의존하고 일렉 쿨동안 스킬조합 불렛으로 딜하는 전격+불렛 트리를 사용한다


일렉블라스트의 폭발적인 화력은 매우 유동적으로 사용될수있기 때문 불렛강화는 다른 트리의 헤비거너도 결국 긴 쿨탐땜에 불렛샤워를 게임중 50%는 난사하는중이라 빼박이지만 화염트리는 사실 m밤말고는 막 연구한것이 없어서 부실할수있다 



그리고 사실 불렛트리를 안타는 방법이 있는데 내가 카마드에서 하는 짓인 버서커 전직이다


사실상 모든 딜러 궁극기인 바람가르기 라펜티어를 불렛샤워 대신 사용하면 되지만.. 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