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시난주의 기자생활 - 기본중의 기본! 딜 사이클 (전사 편)

대표태그 #딜사이클

일반태그 #딜 #사이클 #스킬 #기자단

2016년 2월 7일 오전 3시 18분 조회: 3495 리포터 버서커Lv.50 시난주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넴넴 기자님 - 메이플스토리2 룬블레이더 딜사이클 (링크)




이번주 주제는 전사 직업들의 딜 사이클입니다!


던전을 돌면서, 어떻게 해야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초보 유저분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사로 준비했습니다.



나이트, 버서커, 룬 블레이더의 사이클을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나이트

SP 수급 → 밀리언 스팅을 반복하는것이 베이스

방어력 하락 효과가 지속되도록 틈틈이 스로잉 실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틈틈이 스로잉 실드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어렵다면

SP 100 수급 → 밀리언 스팅을 SP 10까지 사용 → 스로잉 실드의 사이클을 반복의 방식으로 적응해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나이트의 딜량 상승의 한 축인 카운터 스킬의 발동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각 던전의 공략을 보거나 직접 돌아보며 패턴을 숙지해 실드 어퍼, 아이언 실드 스킬로 카운터의 발동을 노리는 것

숙련하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평정심 스킬의 유지도 굉장히 중요하니 체력은 항상 60% 이상을 유지!



버서커

피의 갈망 → SP 100 수급 → 휩쓸기를 SP 10까지 사용 → 상처폭발이 베이스입니다.

피의 갈망을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역시 출혈 때문이죠.

초당 추가 대미지를 줄 뿐더러 상처폭발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만들어주니까요.

또, 버서커의 높은 딜링의 길을 마련해주는 피의 제물광전사의 혼은 지속된 패치로 두 스킬 전부 쿨타임이 60초이기 때문에

쿨타임이 찰 때마다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의 제물과 광전사의 혼에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광전사의 혼을 먼저 사용한 뒤 광전사의 혼의 선딜이 끝나면 피의 제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피의 제물을 먼저 사용해버리면 광전사의 혼의 선딜 시간동안 딜링을 할 수 없게 되니까요.

또, 카오스 데보라크의 물약 디버프 같은 활용하기 힘든 상황에선 적절한 운용이 버겁다면 자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피의 제물 지속시간이 끝날 때 쯤 광전사의 일격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딜량 상승에 도움이 된 다는 다실!


쿨타임 60초의 장판 스킬 지진도 쿨타임이 차는 대로 적절한 자리에 깔아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버서커는 위 만화에 나온 대로 지속적인 타격을 줘야만 대미지가 높아지는 방식의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의 제물 사용을 위한 HP 관리, 지속적인 타격을 위한 컨트롤이 버서커 운용의 핵심입니다.



룬 블레이더

SP가 차는 동안 트리플 컷 → 트리플 스플리터가 베이스입니다...만

룬 블레이더는 이 사이클에 나이트, 버서커보다 더 많은 스킬을 넣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격 속성을 기준으로 한번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아케인 임팩트, 회피기로도 활용 가능한 그라운드 디바이드.

9초동안 지속적으로 전방에 대미지를 주는 룬 실드, 5개의 칼을 소환해 날리는 일루전 블레이드,

제자리에서 여러 공격을 날리는 인피니티 컷 등등 딜링 스킬과


크리티컬 대미지를 올려주는 룬 스퀘어, 속성 대미지를 올려주는 루나 인스톨같은 버프 스킬까지...


여러 스킬을 제때제때 사용해주는 것이 룬 블레이더의 핵심입니다. 이는 나중에 소개할 위자드도 약간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죠.


초보 분들은 운용이 어렵다면

썬더 드라이브를 발동시킨 뒤

SP가 차는 동안 트리플 컷 → 아케인 임팩트 → 트리플 스플리터로 연계,

룬 스퀘어, 룬 실드, 일루전 블레이드는 쿨타임이 찰 때 마다 사용하시는 것으로 연습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라운드 디바이드는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이동기인 블링크가 까다로운 스킬이라 이 스킬을 회피기로도 활용해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또, 패시브 스킬인 새니티 소울속성 하나를 10초 이상 유지하면 대미지 상승의 효과를 가졌기 때문에

카오스 데보라크의 속성 쫄 같은 화염, 냉기를 꼭 사용해야 할 경우가 아니면 썬더 드라이브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딜링이라는 것은 중요한 요소고, 던전 클리어에 직결되는 문제이니만큼 이 딜 사이클에 숙련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해당 기사는 파티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공격할 때의 사이클을 위주로 작성되었으므로

쫄들을 처리하거나 PVP에서의 딜링 방법은 또 다릅니다. 이는 역시 직접 돌아보고, 파악하는 편이 좋겠죠?


다음 기사에서는 법사 직업들의 딜 사이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직업에 숙달된 유저가 아니라서, 알려진 딜 공략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여 빠진 점이나 틀린 점은 말씀해주시면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