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 서버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라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의구심 내려놓고 믿을게요!
헤비거너 미사일 트리를 애용하는 유저로서 만일 업데이트를 계획한다면 아래의 내용들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무작정 공격력을 향상 시켜달라는 내용은 넣지 않았고 다만 아쉬운 부분에 대한 추가나 변경했으면 하는 것들을 작성했습니다.
아래 내용의 전체까지는 못하더라도 일부라도 좋으니, 또 제언한 기준치가 틀려도 좋으니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업데이트가 아래의 내용대로 추가나 변경이 이루어진다면 직업 밸런싱 또한 맞춰지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헤비거너 미사일 트리 추가 및 변경 희망사항
부제 : 밸런싱 업데이트 제언
□ 집중 사격
○ 1발 0.55초, 명중시 4회 대미지(현재) → 1발 0.5초, 명중시 5회 대미지(희망)
* "집중 사격"은 미사일 트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직 스킬로써, 본 스킬 명칭의 형식이라고 하기에는 타격이 다소 아쉬운 스킬임.
* 현재 : 공격속도 100% 기준 1발당 0.55초 = 4회 대미지, 분당 109발 = 436회 대미지
* 희망사항 : 공격속도 100% 기준 1발당 0.5초 = 5회 대미지, 분당 120발 = 600회 대미지
○ 회복 쿨타임 1발당 1초(현재) → 1발당 0.7초(희망)
* "집중 사격" 사용시에는 공격속도가 적용되며, 회복 쿨타임에는 적용되지 않음. 최대 적용 공격속도 150%(추정)
* 99발의 제한적인 발수로, "스티키 몬스터" 스킬을 통한 탄약 충전에도 불구하고 후반부 전체 소진을 면치 못함.
* "스티키 몬스터" 스택 쿨타임 10초 내에 효과적인 딜 향상 위해 "파이어 봄버, 데몰리션 캐논" 사용으로 인하여 "집중 사격" 충전시간 불충분
□ 아모 제너레이터
○ 속성 : 물리(현재) → 화염[추가], 물리(희망)
* 기본 스킬 패시브 "미사일 업그레이드"는 물리 속성에 이어 화염 속성까지도 포함되어 있음.
□ 데몰리션 캐논
○ 속성 : 원거리, 물리(현재) → 화염[추가], 원거리, 물리(희망)
* "그레네이드, 호밍 미사일, 로켓 런처, M-BOMB(이하 기본 스킬), 파이어 봄버(이하 전직 스킬)" 이와 같은 폭발 종류의 스킬들은 모두 화염 속성이 포함됨.
* 위 스킬들과 같은 폭발 종류의 스킬인 것과 반대로 "데몰리션 캐논"만 화염 속성이 없음. 이는 스킬 명칭은 물론 형식상으로도 맞지 않음.
* 폭발 대미지가 적용되는 것과 이펙트가 화염으로 연출되는 점을 고려하면 화염 속성이 들어가는 것이 형식상 맞다고 판단됨.
□ 부비 트랩 MK2
○ 속성 : 독(현재) → 독, 화염[추가], 물리[추가](희망)
* 속성이 기존 스킬들과는 정 반대로 되어있으며 연결고리가 전혀 관련없는 매우 아쉬운 스킬임.
* 이에 따라 부비 트랩 이라는 스킬 명칭에 더 가깝게 독가스 살포 후 폭발 효과가 추가될 것을 희망.
* 폭발 효과로 인한 화염 및 물리 대미지 속성이 적용되는 것 또한 희망.
이렇게 파란 큰글씨로 스킬명, 검은 글씨로 해당 스킬에 대한 추가나 변경되었으면 하는 것들, 그 밑에 초록 작은 글씨로는 나름의 분석으로 그 이유들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