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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2일(화) 패치노트 vol.2

2015년 9월 21일 오전 9시 21분 조회: 44995



트라이아 성형외과에서 새로운 얼굴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표독스런 얼굴 / 호수 눈망울 얼굴 / 시크한 얼굴)
남자 캐릭터로 무념무상 얼굴로 성형한 후 감정표현을 하면 여자 음성이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로제타 뷰티살롱에서 새로운 헤어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여자단정 스트레이트 헤어 / 릴리 리본 웨이브 / C컬 펌 헤어챠밍 롱 웨이브 / 발랄 포니테일

남자 – 발롱 펌 / 쉐도우 펌 / 브릿지 와일드 헤어 / 롱 슬릭백 헤어 / 네츄럴 롱 헤어




새로운 작가의 만화를 모아 메이플 코믹스 신간을 출간하였습니다.
메이플 코믹스는 트라이아의 메이플 북스 가판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메이플 월드 곳곳에서 새로운 스토리북 3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역에 애드벌룬이 배치되었습니다. 
헤네시스 / 네르만 대장간 거리 / 오르네 타운 / 엘린 타운 / 아네르 공원 / 실버스톤 브릿지 / 블루밍 목장 / 리조트빌 / 스네이크 타운 / 아일린 타운
메럿을 사용하여 애드벌룬에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르니치 빌리지의 탑 디자이너 전용 상인 블란체가 새로운 물품 '디자인 자동 회전 원통 큐브'를 판매합니다.


건설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기념품 아이템의 충돌 영역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맑은 물 큐브 : 아이템 툴팁에 ‘물 큐브는 인테리어 타입으로 기본 지형과 교체할 수 없다.’라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스팔트 비탈길 : 집에 배치한 후 올라가면 비탈길 형태에 맞게 밟고 서 있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새얼굴 조각 : 아이템 툴팁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칭호 5종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트로피 43종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트로피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파괴 본능 : 프리스트의 ‘실드 오브 아콘’ 으로 상자나 항아리를 부술 경우 카운트가 올라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우리의 명예를 위해 : 4, 6 단계 달성 시 화면 중앙 하단에 출력되는 보상 메시지 일부가 잘려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내 메이드는 반지 세공사, 목걸이 세공사, 음료 전문가, 요리사, 연금술사 : 제작 아이템 획득 개수에 따라 트로피가 카운트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디자이너스샵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올바른 UGC 이용 부탁 드려요!)
디자인 원본 아이템을 사용하여 디자인할 때 UGC 콘텐츠 이용 전 확인사항 창에 ‘저작권 위반 자세히 보기’ 와 ‘권리 침해 센터 홈페이지’ 버튼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저작권 위반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면 ‘춘배와 민트의 UGC 제작 일기’ 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리 침해 센터 홈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마이샵에서 판매 중지 상태인 디자인 상품을 재판매 했을 때 ‘재판매를 눌러 다시 등록하면 판매 개수와 등록 날짜가 그대로 유지되므로 
신규 등록 순으로 정렬해도 최근 목록에 나오지 않고 기존 위치에 표시됩니다.’ 라는 설명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마이샵에서 동일 계정에 다른 캐릭터로 제작한 아이템도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샵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투명 배지 : 아이템 툴팁에 ‘무기의 외형은 투명하게 할 수 없다.’라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피둥피둥 메리 : 일부 헤어가 모자를 뚫고 나올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메이플 운동복 상의 : 앉아 있을 때 목 부분에 그래픽이 깨진 것처럼 보일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구급헬기 호출기 : 구급헬기를 호출한 후 바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황금 보물 상자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황금 보물 상자가 전보다 더 많이 등장합니다.
라바루나 동굴 특정 지점의 황금 보물상자를 열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영원의 동굴에 존재하는 황금 보물 상자를 모두 찾을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던전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4인던전]
모든 4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 공격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골든타워’ 던전의 일부 구간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포이즌 케이브’ 던전의 신경마비 독 효과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포이즌 케이브’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인 ‘마그누스’의 공격 패턴이 수정되었습니다.
‘생명의 틈’ 던전의 경비원과 게이트의 HP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생명의 틈’ 던전의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은 채 던전 밖으로 나가면, 해당 버프가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루디블 타임홀’ 던전의 ‘검은 영혼의 숲’에서 파토스가 거는 저주 마법의 명칭이 ‘검은 그림자의 저주’ 로 수정되었습니다.
‘루디블 타임홀’ 던전의 ‘언더커버 랩’에서 발판을 밟았는데 경보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0인던전]
노멀, 챌린지 난이도 ‘잊혀진 바야르’의 체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슈슈와 부부스’가 사용하는 얼음 공격의 이펙트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피로스 파드’가 바닥을 파괴하지 않아 구멍이 생기지 않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장비아이템]
귀고리, 망토, 목걸이, 반지, 벨트에 독 대미지 증가 옵션이 붙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시된 단검’이 기대했던 효율을 보여주지 않고 있어 무기 공격력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관련하여 기존에 존재하는 모든 전시된 단검의 무기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이카르 마드의 단검’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카르 마드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탈 것 아이템]
‘길들여진 프릴럼’은 이제 거래할 수 없고 드롭되지 않는 대신, ‘칼바람 고개 대피소’의 ‘슐츠’ 로부터 카르마로 구입할 수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탈 것 아이템 디자인을 보완하였습니다.
[기타 아이템]
이제 ‘스프링 덩굴’을 비행 금지 맵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 몬스터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상처입은 협곡에 등장하는 ‘페카노스’ 와 전투할 때 등장하는 ‘따따모시’ 가 상황에 맞지 않는 음성을 출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상처입은 협곡에 등장하는 ‘페카노스’ 의 스킬 중 브레스 공격에 그에 어울리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엘리트 몬스터의 공격력이 다소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장미의 성에 등장하는 ‘소환술사 라툰’이 사용하는 무적 패턴의 지속시간이 60초로 짧아졌습니다.
팬토마 사이보그 센터에 등장하는 ‘팬텀 디스트로이어’가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를 붙잡은 후 집어던지지 않아 빠져나올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다소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라바골렘’ 몬스터에게 헤비거너의 ‘마그네틱 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탈 것에 탄 상태에서 일반 몬스터인 ‘키로 카’ 의 공격을 받으면 피격되기 전에 탈것에서 내려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크로노프 폐쇄구역’ 등지에 등장하는 ‘로터 배트’ 가 위자드의 ‘프로스트 노바’ 등의 공격으로 얼어붙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림 랜드’ 등지에 등장하는 ‘깜짝 피에로’, ‘깜짝 코울로’ 는 넉백 공격을 받아도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
쉐도우 월드에서 ‘라펜타의 보호’ 버프가 있을 때 몬스터의 특정 공격에 대미지를 입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쉐도우 월드 등 PVP 맵에서 스킬 업그레이드를 하면 HP, SP, EP 가 최대로 회복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 목적지의 지명이 길 경우 지명이 잘려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장미의 성 맵의 특정 지형에서 갇힐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SI 팩토리의 일부 지형에서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식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바니바 스노우 파크의 특정 위치에서 보이지 않는 맵 오브젝트가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하늘 오름길의 특정 위치에서 몬스터가 벽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로얄로드 진입광장의 망원경을 발견한 경우, 다크로드 진입광장의 망원경도 함께 발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로라 애비뉴의 망원경을 발견한 경우, 사일런트 애비뉴의 망원경도 함께 발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전투 시스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스킬 툴팁에 해당 스킬이 원거리 대미지인지 근접 대미지인지, 또한 물리 대미지인지 마법 대미지인지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만일 원거리 혹은 근접이 명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일반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크리티컬 명중과 크리티컬 회피가 보다 의미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내부 연산 방식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적의 공격을 받아 쓰러지는 등 각종 전투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표정을 짓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개인 전투장에 보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개인 전투장 결과 오닉스 결정과 함께 투사의 엘릭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승패에 따라 보상 개수가 달라집니다.
투사의 엘릭서는 최대 HP 50%를 회복할 수 있는 소비 아이템으로, 개인 전투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르보사의 보물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전투 진행 도중 모든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팀을 식별할 수 있는 마크가 표시됩니다.
이제 같은 팀원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피눈물 광산은 개편중으로 당분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공통


공통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빠른 헤엄 : 스킬 툴팁 영상에 마우스 커서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비행 풍선 : 스킬 툴팁에 상승 높이가 실제와 다른 수치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나이트


나이트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카운터 :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사의 의지 : 스킬 레벨에 따른 보호할 수 있는 아군의 수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5 레벨일 때 유지 시간이 3초로 늘어났습니다.
- 기존의 보호 아군 수 5명, 6명, 7명, 8명, 10명
- 수정된 보호 아군 수 4명, 6명, 8명, 10명, 12명

버서커


버서커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자비 :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상처 폭발 : 이제 원거리 대미지가 아닌 일반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위협 : 유지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볼카닉 슬래쉬 : 1타 공격이 원거리 대미지가 아닌 근접 대미지로 판정되며, 
2타 공격은 적의 경직이나 넉백 등의 공격으로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위자드


위자드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스 스트라이크 : 스킬 레벨에 따른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130%, 136%, 142%, 148%, 154%, 160%, 166%, 172%, 178%, 190% 
- 수정된 대미지 140%, 147%, 154%, 161%, 168%, 175%, 182%, 189%, 196%, 210%
번개 채찍 :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75%, 79%, 83%, 87%, 91%, 95%, 99%, 103%, 107%, 115%
- 수정된 대미지 90%, 95%, 100%, 105%, 110%, 115%, 120%, 125%, 130%, 140%

 프리스트


프리스트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성역 : 이제 근접 대미지가 아닌 일반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레인저



레인저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골든 이글 :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독수리의 혼 : 여러 명이 동시에 독수리의 혼 상태에서 한 대상을 공격할 때, 독수리의 혼 효과가 캐릭터 별로 발동되도록 개선되며,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샤프 아이즈 : 스킬 레벨에 따른 유지 시간이 모든 레벨에서 240초로 고정됩니다.
래피드 샷 : 대미지가 소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32%, 33%, 34%, 35%, 36%, 37%, 38%, 39%, 40%, 42%
- 수정된 대미지 33%, 34%, 35%, 36%, 37%, 38%, 39%, 40%, 41%, 43%

헤비거너


 
헤비거너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레네이드 : 이제 근접 대미지가 아닌 일반 대미지로 판정되며, 대미지가 감소하는 대신 
스턴 성공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125%, 131%, 137%, 143%, 149%, 155%, 161%, 167%, 173%, 185%
- 수정된 대미지 95%, 100%, 105%, 110%, 115%, 120%, 125%, 130%, 135%, 145%
- 기존의 스턴 확률 60%, 61%, 62%, 63%, 64%, 65%, 66%, 67%, 68%, 70%
- 수정된 스턴 확률 60%, 62%, 64%, 66%, 68%, 70%, 72%, 75%, 76%, 80%
시한 폭탄 : 이제 근접 대미지가 아닌 일반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새틀라이트 : 이제 근접 대미지가 아닌 일반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부비 트랩 : 쿨타임이 33초로 증가하는 대신 발동 인지 범위가 150초로, 유지시간이 40초로,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290%, 304%, 318%, 332%, 346%, 360%, 374%, 388%, 402%, 430%
- 수정된 대미지 340%, 357%, 374%, 391%, 408%, 425%, 442%, 459%, 476%, 510%
마그네틱 봄 : 쿨타임이 18초로 짧아지고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20%, 22%, 24%, 26%, 30%
- 수정된 대미지 100%, 109%, 89%, 96%, 88% (효과 발동 횟수가 3, 3, 4, 4, 5 로 증가하는 것 고려)
네이팜 샤워 : 시한 폭탄, 부비 트랩으로 네이팜 샤워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프


 
시프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약육강식 :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맹독 유리병 : 이제 근접 대미지가 아닌 원거리 대미지로 판정됩니다.
블레이드 댄스 :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1타 대미지 22%, 23%, 24%, 25%, 26%, 27%, 28%, 29%, 30%, 32%
- 수정된 1타 대미지 32%, 33%, 34%, 35%, 36%, 37%, 38%, 39%, 40%, 42%
- 기존의 2타 대미지 32%, 33%, 34%, 35%, 36%, 37%, 38%, 39%, 40%, 42%
- 수정된 2타 대미지 42%, 43%, 44%, 45%, 46%, 47%, 48%, 49%, 50%, 52%
보복 : 공격력 증가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공격력 증가 효과 10%, 10.5%, 11%, 11.5%, 12%, 12.5%, 13%, 13.5%, 14%, 15% 
- 수정된 공격력 증가 효과 12%, 12.5%, 13%, 13.5%, 14%, 14.5%, 15%, 15.5%, 16%, 17%
메소 가드 : 최대 체력의 일정 % 만큼 대미지를 입는 공격 등 특정 공격은 막아낼 수 없으므로, 
관련하여 스킬 툴팁의 내용이 보완되었습니다.

어쌔신

 
어쌔신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 사이트 / 데스 마크 / 냉정한 마음
: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킨 아이즈 : 대미지 증가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증가 효과 5%, 6%, 7%, 8%, 10%  
- 수정된 대미지 증가 효과 7%, 8%, 9%, 10%, 12%
부메랑 스타 : 대미지가 소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65%, 68%, 71%, 74%, 77%, 80%, 83%, 86%, 89%, 95%
- 수정된 대미지 67%, 70%, 73%, 76%, 79%, 82%, 85%, 88%, 91%, 97%
어둠의 추적자 : 대미지가 소폭 상향 조정되었으며, 여러 명이 한 대상에게 다크 블레이더 표식을 새겼을 때 어둠의 추적자 효과가 캐릭터 별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으며, 스프링 덩굴과 같은 소비 아이템으로 대미지를 입었을 때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미지 10%, 11%, 12%, 13%, 14%, 15%, 16%, 17%, 18%, 20%
- 수정된 대미지 12%, 13%, 14%, 15%, 16%, 17%, 18%, 19%, 20%, 22%
분신:쉐이드 스플릿 : 이제 데스 마크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데스 마크 표식의 적에게 추가 대미지 40%, 42%, 44%, 46%, 48%, 50%, 52%, 54%, 56%, 60%



이상입니다.
전체적으로 스킬의 대미지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는 계속해서 맞춰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멋진 업데이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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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3개의 소중한 의견

  • 모범이 이야 그레네이드 깝깝했는데 박치기가 있었네. 어여 올려놔야지.. 2015.10.06 01:02
  • 쿠쨩 헤비 하향 너무 심하네용... 2015.10.01 17:22
  • 노리몽 아이고 감사합니다 ㅋ 헤비거너 그레네이드 6레벨보다 박치기 5레벨이 좋은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5.09.29 21:00
  • N9 헤비거너들 의견은 안보나 보네? 2015.09.29 10:52
  • 전파소녀 프리스트-수정따윈 하지 않음. 약하면 약한대로, 쌔면 쌘대로 함 2015.09.28 03:12
  • 우왕나닛1 아 메이플 운영자 님들 제발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헤비거너 제가 봐도 좀 하향이 심한것같네요.... 어쌔신 유저이긴 하지만.. 어쌔신은 상향같아보이는데 저번이랑 왜 비슷하게 보일까 2015.09.27 19:47
  • 히나마츠리 50렙때도 피빕스킬하나 주더만 2015.09.26 19:54
  • 히나마츠리 버서커 44렙에 스킬 암것도 안배우던데 뭘 패치한거임.. 그거나 수정해주지 2015.09.26 19:53
  • 왕초보s 이번엔 레인저 프리 시프가 힘들어진듯 그리고 어쌔신도 다 상향됐드만 2015.09.26 17:51
  • 왕초보s 버서커님들 볼카닉 쓰기는 해요? 2015.09.26 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