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15년도 이후 접속 안하다가 이제 복귀 한달 된 뉴비의 정보 공유

대표태그 #기타

일반태그 #뉴비 #정보공유

2019년 8월 31일 오전 11시 52분 조회: 1539 프리스트Lv.81 녹차맛젤리


1. 아이템 파밍

 

 - 길라잡이 템 이후에는 크리티아스 세력 상점에서 주간/일일 퀘스트 후 오른쪽 위 신발, 장갑, 모자를 구매하실 수 있고,

   75이후 받는 게오르크 세력 상점에서 무기, 상의, 하의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팁에도 더 자세히 나와있지만 이 게임은 입장 아이템 점수만 되면 공격 점수보다 방관, 보공, 물/마관 등의 옵션이 더 중요해집니다.

   옵션을 맞추기 위해 고오급 템을 파밍하기보다는, "[모험/어려움] 불멸의 신전"에서 발록을 돌아서 나오는 거래불가 악세들(검은 불꽃의 ...)을 이용해 템을 맞춥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젬스톤을 장착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인데, 젬스톤 장착을 위해서는 소켓 3개를 뚫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소켓은 인벤토리 하단의 "젬스톤"메뉴에 들어가서 "소켓 확장" 탭을 클릭하시면 재료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장을 위해서는 같은 악세 여러개가 필요합니다.

   옵션 맞추기 등 이와 관련된 팁은 다른 분들이 더 자세히 설명하고 계십니다..


+++ 내용 추가


 - 무기는 갈지 마시고 매주 3개씩 뽑아 두세요. 옵션 안 뜬다고 분노하여 갈지 마시고, 옵션 뜬 후에는 스크롤이라도 계속 쟁이세요.(인벤이 터지는 위험을 줄여줘요.)

   인챈트 한 회 시도할 때마다 10->11에서 같은 무기 1개, 11->12강에서 같은 무기 2개, 12->13강에서 같은 무기 3개 ... 이런식으로 같은 무기를 요구하기 때문에

   강화 1강 한번 올리기 위해서 꽤 많은 무기가 필요합니다. 쟁여 둔 게 없으면 12->13강에서 일주일에 한 번밖에 강화 시도를 못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접니다)

   이게 진짜 중요해요. 무기는...갈지 말고...쟁인다...무조건 매주 3개 모은다...15강까지....!!! 이렇게 메모해 두시면 좋습니다. 빠른 스펙업에 도움이 될 거에요.  


 - 저는 올레전템으로 도배했습니다만, 막상 하다가 보니까 그냥 든 생각인데, 차라리 모자/신발/장갑은 처음부터 에픽으로 가고 초월을 해 두는 게

   더 빠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어차피 갈아탈 거니까요.



2. 돈벌이


 - 희안하게도 이 게임은 유저 간 거래, 사냥, 득템 등을 통한 돈벌이보다는, 부캐를 키우는 데에서 오는 돈벌이가 더 빠릅니다.

   [모험/일반] 혹은 [모험/어려움] 던전을 일주일에 30번 돌면 주간 보상으로 약 400~500만 메소 정도의 돈과, 쓸모 없는 아이템을 갈아 나오는 카오닉스 결정을 얻습니다.

   카오닉스 결정은 강화에 쓸 수도, 팔 수도 있고... 이게 돈벌이의 기본 요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 다음은 일주일에 한 번 보상을 받는 [월드 인베이젼] 던전과 주말에만 보상을 받는 [리버스 레이드] 던전을 통해 각각 매주 100만 메소씩, 

   200만 메소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월드 인베이젼]은 함선 퀘스트를 통해 평판을 "높음"으로 올려두어야 입장이 가능하고,

   "매우 높음" 정도 되어야 "지옥불꽃 중화용 마법크림" 아이템을 사용해 죽지 않고 S+ 등급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 즉 위에 내용을 다 종합하면 "한 캐릭터" 당 일주일에 600~700만 메소 + 카오닉스를 얻을 수 있겠네요! :) 

   에픽 내용을 분명 스킵하면서 빠르게 진행한 것 같은데, 어째선지 대강 다 알게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군요...엄청난 복습 효과네요.


 - 난 부캐를 키우기 싫다! 외길 인생으로 내 길을 개척하겠다! 하신다면 몇 개의 득템 던전은 존재합니다.

   "마드라칸 잠입" 던전을 돌아 마드라칸 군주의 귀고리를 득하실 수도 있고, "알케이나 델파이온"을 돌아 페이카의 목걸이를 먹는다면 잭팟이죠.

   귀고리는 저도 몇 개 구경했습니다만...목걸이는 50판 넘게 구경도 못해서 실존하는 템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런 거래 가능한, 특이한 옵션을 지닌 몇 개의 악세서리는 블마에 시세를 검색해 보신 후 노려보실 만 합니다.



3. 각종 궁금증 해결


 - 저처럼 메이플스토리2 검색, 초록창 검색, 구글링, 인벤 검색을 해도 원하는 정보를 얻기 힘드신 분들이 있을 거에요.

   네 저도 그랬습니다...차라리 월챗으로 물어보시는 게 빠릅니다. 웹 상으로 정보 공유가 잘 되어있지 않아요.

   게다가 슬프지만 월챗 질문조차 대답이 없을 때도 많습니다...



4. 50 카오스 던전 순회


 - 월챗이나 모험가모집을 계속 보시다 보면, "50카오스 순회 누타X 입대" 등이 적혀 있는 글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건 7개의 50 카오스 레이드 던전들 중 "룬의 성전"을 제외한 6개의 던전을 4판씩 도는 걸 말합니다.

   우리가 이걸 도는 이유는 카오닉스의 수급을 위해서죠. 대부분 부캐들까지 전부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참고로 이 파티는 입장/퇴장이 빠른 걸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환경설정>조작설정>메뉴"에서 "염색공방"을 단축키로 등록해 놓으시고,

   퇴장 시 포탈 대신 염색공방으로 바로 들어가시면 빠른 퇴장이 가능합니다.

   퇴장 타이밍은 화면 위쪽에 "SUCCESS"가 뜨는 순간입니다.. 그보다 빨리 하시면 아이템을 못 먹어요. (노클리어로 판정)


 - 참고2로 이 파티는 어려워서가 아니라 빠른 클리어를 목적으로 10명이 모여서 도는 것이기 때문에,

   한 명이 빠지면 또 한 명을 모집해서 가야 하는 불상사 때문에....탈주 시 욕을 엄청나게 먹습니다.

   뭐 사사게 박제라느니 인벤 박제가 될 거라느니 개념이 없다느니 하는 협박 밎 분노받이도 겸해집니다. 

   컴퓨터가 강제로 꺼지거나 뭐 사정이 있으신 분들.. 그렇게 놀랄 필요 없어요.  잘 모르거나 어쩔 수 없으면 그럴 수도 있죠...(처음 몹시 놀란 1인)

   급하게 하기 싫고 천천히 해도 괜찮으시다면, 70 레전 10강 무기로도 50 카오스 보스 정도는 혼자 뚜까 팰 수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5. 각종 상위 던전


 - 나도 레벨 80 찍었으니까 이제 그만 혼자 놀고 여러 상위 파티 던전을 돌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할 것도 많이 없고...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스펙"이 일정 이상 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과 같이 뭘 하기가 어렵습니다.

   한 예로 친구 3명과 함께 레전 10강으로도 돌 수 있던 에네르 캐슬...사람들 파티엔 껴서 갈 수 없습니다. 

   스펙이 낮으면 일단 다 안 껴주는 게 현실입니다.. 잡히는 게 느리기 때문입니다. 또 본인도 민망합니다. 그들보다 딜이 안 나오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빠른 스펙업은 어떻게 가능하냐?? 라고 하신다면 지금까지 제가 보기엔 A. 현질 B. 지인찬스 C. 운빨의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D. 느긋하게 시간을 들여서 하는 방법이 있죠. 왜냐하면 (빠른) 스펙 업을 위해선 그 안 껴주는 던전을 가야만 하거든요...


 - 결론은 "상위 던전을 누리려면 최소 무기 13강 + 루미스톤 14개 3단 + 젬스톤 8개 일파 10단 OR 고파 9단 이상 + 고명젬 10단을 맞추세요." 라는 것밖에 할 말이 없네요.

   운 좋게 뉴비를 끼워 주시는 분들과 함께 하게 되면 열심히 하세요..! 그 분들은 이 게임의 빛과 소금입니다..



6. 뉴비에 대한 취급


 - 정말 놀랍게도 유저수가 점점 줄어드는데도.. 기존 유저들이 신규 유저 유입을 그렇게 환영하지 않습니다.

   모르는 것들을 알려 주시고 데려가 주시는 분들도 가끔 있지만, 무시하거나, 개념 없는...취급하기 일쑤입니다.

   지나가다 혹은 던전 돌다 잘 해주시는 분 계시면 그냥 그 분께 물어보고 그분이 계신 길드에 가입해 버리세요...

   길드나 같이 하는 지인, 질문할 사람 없이 하기 참 어려운 게임입니다. 



7. 다 써놓고 보니까 이 게임 왜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약간 드네요...

    뉴비를 이렇게 배척하는 게임은 처음이에요. 월챗으로 싸울 때도 뉴비라는 단어가 욕처럼 쓰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