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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포터] 토에토의 위자드 공략 !

대표태그 #직업

일반태그 #위자드 #공략 #스킬 #리포터

2018년 7월 14일 오후 11시 30분 조회: 8509 리포터 헤비거너Lv.84 곰탱이





안녕하세요 ! 곰포터입니다


첫 글에 약속한 대로 댓글에 가장 많은 위자드부터 가져왔어요 !

위자드 공략의 주인공은 여러분이 많은 정보글에서 보아온 토에토님이에요 !

믿고보는 토에토 공략 시작합니다 !


// 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영상은 링크로 달았어요 ㅜㅜ








토에토의 위자드 공략!




1. 스킬


위자드 2차전직은 화염속성과 전기냉기속성으로 나뉩니다.

이 공략에서는 명백히 강하다고 알려진 화염속성을 다루겠습니다.


-스킬트리 (취향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




-스킬 허수아비 영상

https://youtu.be/RbFIYKMqn5c


-스킬설명


1) 에너지 익스플로젼


에너지 익스플로젼은 488%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화염속성 스킬 중 바베큐파티를 쓰면 생기는 ‘노릇노릇 디버프’가 있을 때에는 1036%까지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다만 사용시 디버프가 사라집니다.

바비큐파티 보다 쿨이 짧지만 에너지 익스플로젼 데미지가 증가하는 디버프가 자주 생겨서 쿨타임마다 써도 좋습니다.


2) 플레임 웨이브


플레임 웨이브는 309% 즉.발 데미지와 10초간 37%의 디버프를 주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1초마다 쓰면 346%의 데미지를 주는데 10초마다 쓰면 679%의 데미지를 줘서 10초마다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플레임 웨이브로 화염 디버프가 걸려있을 때 불씨를 쓰면 49%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시전시간이 짧아 많은 공격을 피해야 하는 패턴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3) 파이어 토네이도


파이어 토네이도는 1215%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불장난을 배우면 1965%까지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또 파이어 토네이도를 사용하면 11초간 불씨가 크리티컬로 적용됩니다.

파이어 토네이도 사용 후 11초간 어떤 스킬이든 크리티컬 공격 성공시 30% 확률로 바비큐 파티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초기화 된 바비큐 파티의 시전속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불씨가 크리티컬이 되도 다른스킬보다 쌔진 않기 때문에 파이어 토네이도를 써도 쿨타임 있는 스킬 위주로 쓰면 좋습니다.

리틀 메테오랑 같이 명중 시키면 공격력이 올라가지만 크게 올라가지는 않아서 쿨타임마다 바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4) 썬더 볼트


썬더 볼트는 1084%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쿨타임마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5) 집중의 마법진


물/마법 공격력이 올라가는 파티버프입니다.

자신은 6. 9% 파티는 4.6% 물/마법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지속시간이 끝날 때마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6) 불씨


330~500%의 데미지를 주고 43~49% 디버프를 주는 스킬입니다.

플레임 웨이브를 맞추면 49% 추가데미지를 주고

리틀 메테오를 맞추면 10초간 강화된 불씨를 2연속으로 날리고

파이어 토네이도를 사용 했을 때에는 11초간 불씨가 모두 크리티컬로 적용됩니다.

플레임 웨이브 디버프가 있을 때, 그리고 모든 스킬이 쿨타임일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7) 바비큐 파티


바비큐 파티는 1656% 데미지와 59% 노릇노릇 디버프를 주는 스킬입니다.

이 디버프는 에너지 익스플로젼을 쓰면 사라지지만 548% 데미지를 추가로 입힙니다. 노릇노릇 디버프가 바비큐 파티 중 3번 생기기 때문에 자주 리필되서 에너지 익스플로젼을 쿨타임마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이어 토네이도 도중 크리티컬 데미지 발동 시 30%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8) 리틀 메테오


리틀 메테오는 1200~2000%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파이어 토네이도에 적중된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주지만 데미지가 작고 맞추기 힘들어서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빨리 떨어뜨려야 할 상황에는 스킬을 한번 더 누르면 데미지는 작아지고 깨달음 버프는 없지만 바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맞출 수 있으면 쿨타임마다 쓰는게 좋겠지만 잘 안될 경우에는 맞출 수 있을 때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마나 컨트롤


마나 컨트롤은 랜덤하게 버프가 생기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평균적으로 데미지가 오르는 효과가 나와서 강한스킬 사용하기 직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확률이 낮고 데미지 오르는 양도 크지 않습니다.




2. 딜사이클


시전 시간에 비해 강한스킬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이어토네이도 -> 썬더볼트 -> 바비큐 파티 -> 에너지 익스플로젼 -> 플레임 웨이브 -> 불씨

순서로 쓰고 리틀 메테오는 맞출 수 있을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비큐 파티가 즉시시전이 가능한 경우에는 썬더볼트보다 먼저 쓰는것이 좋습니다.


마나 컨트롤은 파이어 토네이도 전에 사용하고 쿨타임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쿨타임 마다 스킬을 사용하며 플레임 웨이브는 10초마다 쓰거나

공격을 피해야 할 상황에 쓰면 불씨를 사용할 때보다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또 플레임웨이브는 콤팩트키에 넣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샷이 되는 스킬로는 에너지 익스플로젼과 썬더볼트가 있으며

리틀 메테오 명중 후에는 불씨를 점프 상태로 쓸 수 있습니다.




3. 추천 능력치


랜덤 옵션 (초월,방어구,무기,펫 등등)

무기 공격력, 방어력 관통, 명중, 원거리 데미지 증가, 화염 데미지 증가,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총 데미지 증가, 공격속도

장갑 옵션은 마법 저항력 관통 옵션을 추천합니다.


대략적인 우선 순위(위에거일수록 우선순위가 높아요!)

마법 저항력 관통 15%

방어력 관통 30%

명중 110 ( 핑크빈 무기는 100 )

공격 속도 115%

총 데미지 증가 10%

원거리 데미지 증가 10%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 20%

무기 공격력 증가 10%

크리티컬 데미지는 자신의 크명에 따라 효율이 달라져서 단순비교는 힘듭니다.

다만 최근 보스의 크리티컬 회피율이 높아 우선순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4. 추천 템세팅


방어구

자쿰의 투구 + 무기에 맞는 방어구 4셋

or

무기에 맞는 방어구 4셋 + 마법 저항력 관통 장갑


무기

에일리온 (핑크빈) (젬스톤과 루미스톤을 둘 다 맞추고 있을 때)

or

베히모스 (서릿발) (루미스톤은 맞추고 있지 않을 때)

or

블랙 뱅가드 (마드라칸) (젬스톤은 맞추고 있지 않을 떄)


악세

서리의 반지 , 칸두라의 펜던트 , 마드라칸 귀고리 , 마드라칸 그림자 , 눈보라의 벨트

or

서리의 반지 , 칸두라의 펜던트 , 발록의 귀고리 , 바르칸트의 날개 , 눈보라의 벨트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악세로는 눈보라의 벨트(500만 메소), 바르칸트의 날개(110만 메소) 혹은 마드라칸의 그림자(3천만 메소) 까지는 추천드립니다.

    의외의 귀고리 목걸이 반지는 우선적으로 소켓이 뚫린 것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네임드 3소켓은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던전에서 드랍하여 같은 종류의 악세를 모아 소켓을 뚫는 방법과 또는 복귀유저에게 주는 고급 아련한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네임드가 아니더라도 악세의 옵은 자신의 능력치에서 추천능력치 우선순위에 맞게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기쁨님 의견 감사합니다 !


스킨

샤인 스타 패키지


루미스톤

마법 공격력 루미스톤


젬스톤

고급 파괴의 젬스톤(10단계)

or

파괴의 젬스톤(10단계)


레벨 50 엑설런트 펫




5. 레전더리 무기 선택


레전더리 무기는 자기 템에 맞는 무기를 고르는게 좋습니다.

무기의 공격력은 같아서 옵션만 다릅니다.

본 글은 특수능력 지속시간을 염두에 주지 않은 결과입니다.

레전더리 무기는 특수능력 지속시간이 12초이고 쿨타임이 24초이기 때문에

데미지 상승량을 밑에 나오는 결론의 절반으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프라임 님의 글을 참조)

또한 펫이 있으면 현제 무기공이 올라 본 글에서 나오는 데미지 상승량보다 더 줄어듭니다.


1) 마드라칸 무기


마드라칸 무기는 전투력이 오르는데 이 전투력은 무기공이랑 관련이 있습니다.


데미지 상승량 공식 : (현제 무기공 + 오르는 무기공) / (현제 무기공)


공식에 따라 무기강화가 높아져서 현제 무기공이 높아지면 전투력에 따른 데미지 상승량은 감소합니다.

따라서


11강은 딜 17.19퍼 상승

12강은 딜 15.32퍼 상승

13강은 딜 13.30퍼 상승

14강은 딜 11.28퍼 상승

15강은 딜  9.74퍼 상승


직업별로 무기공 오르는 스킬이 달라 조금씩은 차이가 있습니다.


2) 서릿발 무기


서릿발 무기는 물마공이 올라갑니다.


데미지 상승량 공식 : (현제 물마공 + 오르는 물마공) / (현제 물마공)


캐릭터마다 물마공이 차이가 생기는게 루미스톤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그래서 루미스톤에 따른 마공으로 오르는 데미지 상승량을 찾아봤습니다.


루미 3단은 딜 16.87퍼 상승

루미 4단은 딜 14.70퍼 상승

루미 5단은 딜 12.78퍼 상승


3) 핑크빈 무기


핑크빈 무기는 명중과 공속이 오릅니다.

여기서 명중이 오를거라 다른 명중이 오르는 템을 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빼게 될 템중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명중젬이랑 비교를 하면 명중 18 = 무기공12퍼랑 비슷하게 되고

따라서 명중잼을 하나 빼고 고급 파괴젬 10단계를 8개에서 9개로 바꿀 때 명중 18로 오를 데미지 상승량은 6. 976%가 되고 공속 18%가 오르게 됩니다.


여기서 공속은 (현제 공격속도 + 오르는 공격속도) / (현제 공격속도) 배 빨라지게 되고

공속 1퍼당 오르는 데미지량은 직접 계산해야 합니다.


알아보는 방법은 확률템을 뺀 상태로


공속 110퍼를 만들어서 허수아비를 3분정도 때리고

공속 100퍼를 만들어서 허수아비를 3분정도 때려서


(공속 110일때 3분 데미지량) / (공속 100일때 3분 데미지량)이


1.07이 나왔다면 공속 1퍼당 데미지 0.7% 상승한거고

1.05가 나왔다면 공속 1퍼당 데미지 0.5% 상승한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던전에서 처럼 모든 스킬 다 사용하면서 해야 정확한 수치가 나옵니다.




6. 카오스 마드라칸 위자드시점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uFMKKjrOAoY

(패치후 처음한거라 실수가 많다고 해요 ! 이해해주세요 !)


카오스 마드라칸 영상이에요 !
첫클 했을 때 영상이라 잘 못해서 다른분들 영상도 보면 좋을꺼같아요 !


보스방 이후와 보스방 전이 있는대 보스방 전에는 카블을 잡아야 다음 구간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
그런대 구석구석에 몬토라는 몬스터가 카블한태 방어력 버프를 걸어서 몬토부터 잡아야해요
몬토는 계속 살아나서 살아날때마다 잡으면되고 갸투스는 방어력 버프를 걸어주지 않아서 안잡아도되요

이제 보스방으로 오면 보스가 있어요!
처음에 위 방향에 리틀 메테오를 쓰면 마드리아가 맞아줘서 깨달음 버프를 얻기 좋아요
그 이후에는 보스가 가만히 있을 때나 점프할 때 위주로 쓰면 좋을꺼같아요 !
위자드 스킬 특성상 점프는 최대한 안하는게 좋고 텔포로 이동하면 좋아요!
보스가 구석에서 가만히 있을때 브레스는 보스 기준 왼쪽부터 쓰고
날개짓은 보스앞 전체에 맞고 2번째 브레스는 보스가 쳐다보는 방향에 써서 어덯게 피할지 정해두면 좋아요

또 중간에 보스가 방어력 버프 걸렸을 때는 마드리아를 잡으면 방어력 버프가 풀려서
마드리아부터 잡아야해요
나머지 스킬들은 바닥에 표시해줘서 보고 피하면 좋아요!








위자드분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공략은 댓글이 두번째로 많았던 프리스트로 준비해보려 합니다 !


역시 그다음 공략 또한 댓글을 보고 결정할거에요 !

다음에 더 좋은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안녕~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