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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작

스트라이커 정보글 (임시저장)

대표태그 #직업

일반태그 #스트라이커

2018년 3월 21일 오전 2시 25분 조회: 3371 스트라이커Lv.80 파이터제로
2018.03.21 기준 작성글입니다.

PC로 작성하였으며, 모바일로 볼 경우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내용 추가예정


이 글을 보기에 앞서..

이 글은 스트라이커 직업에 관한 정보글입니다.

50레벨 이상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 한사람만의 의견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객관적이지 못하거나 주관적인 내용이 다소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타 수정/오류 수정 받습니다.

질문 받습니다. 파이터제로<우편넣어주세요


처음부터 말하지만, 이 직업은 하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선택은 이 게임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목차

1. 직업 소개

2. 장단점

3. 스킬 가이드

4. 아이템 세팅


1. 직업 소개


근거리 딜러로써 현재 메이플2 직업군 11개(초보자 제외) 가장 인구수가 적으며 가장 기피되는 직업입니다.

GM들마저도 이 직업군의 정확한 정보를 모를정도로 잊혀진 직업입니다.

특이한 스킬구조와 미쳐버린 컨트롤 난이도를 가져 정보가 필요함에도 관련 정보글이 없습니다.

주 스탯능력치로 DEX, 부 스탯능력치로 STR을 사용하나, 부스탯의 경우 없는옵이라 보시면 됩니다. (전직업 공통)

딜사이클 대부분의 스킬이 화염 속성을 가지고있습니다.

타 직업군과 확연히 다른 스킬구조를 지녔습니다. (3. 스킬 가이드 참조)


2. 장단점


계속 말투에서 묻어나오겠지만 단점이 장점보다 훨씬 많습니다. 단점에 가려 장점을 찾는게 힘든 수준..


장점

1. 끊이지 않는 콤보

공격형 스킬들이 전부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나 긴 쿨타임을 가진 스킬이 없어 빠르게 여러스킬을 때려넣을 수 있으며 스킬이 캔슬되더라도 다른스킬을 빠르게 써가며 루즈하지 않고 타격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모험 던전에서의 강세

빠르게 쫄 몬스터들을 잡아가며 이동하는 모험 던전에서는 이동속도를 10% 증가시켜주는 '페이스 컨트롤' 패시브와 반경 5.25m 내의 적을 최대 24마리까지 한번에 타격하는 '기간틱 버스트' 스킬들을 통해 강세를 보입니다. 스킬들 대부분이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하거나 이동형 스킬이기도 하고 스킬의 선후 딜레이가 적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3. 화려한 액션

스킬구조 특성상 여러 스킬들을 빠르게 때리는만큼 액션이 화려합니다.

4. 빠른 따라붙기

유도기능이 있는 '미사일 너클' 스킬이나 다른 이동형 스킬들을 통해 보스가 움직이더라도 비교적 빠르게 따라붙을수 있습니다.


단점

1. 서로 상성인 패시브/버프 스킬

버프류 스킬인 '한계돌파','투혼','패턴 브레이크' 세 스킬은 쿨타임을 공유하기때문에 같이 쓸 수 없으며, 이 세 스킬은 SP100 소모와 함께 발동하기 때문에 보유 SP량에 비례해서 데미지 및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페이스 컨트롤'과 상성이 맞지 않습니다.

2. 1/1패턴이 난무하는 리버스던전에서 SP회복스킬의 부재

HP와 SP를 1씩만 남겨두어 일명 1/1패턴이라 불리는 패턴에서 다른직업들의 경우 SP회복스킬을 사용해 SP를 채우지만, 스트라이커의 경우 SP를 회복시킬 수단이 없습니다. (골든 쥬얼 키에서 나오는 에너지 엘릭서 제외) 스킬패치 이후 스트라이커는 한계돌파 스킬의 의존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SP봉인이 될경우 딜로스가 심하게 발생합니다.

3. 제자리에서 쓰기 힘든 스킬들

메이플2의 상위 던전들에는 제자리에서 딜하는 '말뚝딜'이 필수인 구간들이 있으나 (마드라칸 첨탑 주차구역 등) 스트라이커의 스킬들은 그냥 죄다 앞으로 튀어나가기때문에 제자리 딜링이 힘듭니다.

4. 짧은 사거리

시프와 함께 전 직업군중 가장 짧은 스킬 사거리를 가져 몬스터가 조금만 뒤로가거나 하면 스킬이 맞지 않습니다.

5. 컨트롤 난이도

근거리 딜러+짧은 사거리+각종 패턴의 제약+자체 스킬의 난이도까지 합쳐져 시프급으로 어려운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6. 크리티컬 명중 상한선의 높이

전 직업군중 크리티컬 명중의 최대치인 40%를 맞추기 위한 수치의 한계가 가장 높습니다. (현재 약 493으로 추정)



장점이라 하기 애매한 장점

1. 아이템 가격

워낙에 플레이하는 유저가 없다보니 직업 전용 아이템 (눈보라의 너클.무라카: 아크루미에라 주문서 등)의 가격이 다른직업보다 쌉니다.


3. 스킬 가이드




스트라이커의 지금까지의 모든 스킬들.

'미사일 너클 계열', '4초 쿨타임 딜스킬', '자기버프 스킬', '패시브', '사라진 스킬들', 그리고 평타스킬'마하 펀치'와 이동기 '가드 대시'로 분류했습니다.

차례대로 미사일 너클, 펀치 콤비네이션, 라이징 킥, 비트 다운, 길로틴, 마하 펀치, 가드 대시, 매그넘 블로우, 허리케인 커터, 기간틱 버스트, 드래곤 킥, 한계돌파, 투혼, 패턴 브레이크, 페이스 컨트롤, 하드 펀처, 킥 테크니션 입니다.

없어진 스킬들은 차례대로 크로스 웨이브, 버닝 블러드, 너클 마스터리, 힐링 팩터, 핸디캡 핸들링입니다. 영영 사라진 스킬들이지만 추억회상용으로 좋은 스킬들입니다.

가드 대시, EX 비트 다운, 매그넘 블로우, 투혼(지속시간동안) 4개의 스킬들은 경직기에 면역인 슈퍼 아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스킬들은 아래 그림에서 12개 스킬들이며, 아래 5개 스킬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래 5개의 스킬들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딜사이클

한계돌파 스킬을 사용했을때의 딜사이클은 위쪽 딜사이클, 한계돌파가 꺼졌을때는 아래쪽 딜사이클을 사용합니다. 개인마다 각자 차이는 있습니다.

눈보라 산맥, 서릿발 신전 등 몬스터가 높은 위치에 있어 점프공격을 해야할경우, 한계돌파 사용시 (점프)미사일 너클-(점프)라이징 킥-(점프)길로틴 을 사용하며 한계돌파가 꺼지면 (점프)미사일 너클-(점프)펀치 콤비네이션-(점프)라이징 킥-(점프)길로틴-(점프)마하 펀치x2 의 사이클을 사용합니다.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서 말뚝딜을 해야할 경우 (점프)미사일 너클-라이징 킥-길로틴-(뒤로가며)기간틱 버스트-매그넘 블로우 를 사용합니다.


스킬 레벨업 순서


50레벨 (트로피/50레벨 에픽 완료 기준) 스킬 포인트 분배


80레벨 기준 스킬 포인트 분배 (유저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공격스킬들이 1포인트 이상, 한계돌파는 10레벨을 찍도록 한 뒤 기간틱 버스트-허리케인 커터-매그넘 블로우-길로틴-라이징 킥-하드 펀처/킥 테크니션 의 순서로 올리면 됩니다. 드래곤 킥의 경우 딜사이클에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스킬운용이 힘들고 사용이 불편해 잘 쓰지 않아 1포인트만 두었습니다.


주요 스킬

한계 돌파

20초동안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30%, 물리 대미지를 28%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예전엔 그냥 단순 대미지/공속 증가스킬이었으나, 2017.12.21 패치를 통해 미사일 너클 계열 5개 스킬의 쿨타임을 50%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추가되며 스트라이커의 난이도를 급상승시키고, SP의존도를 끌어올리며 딜사이클의 가장 중요한 스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사일 너클

사용시 '스탠스 체인지' 라는 효과를 발생시키며 펀치 콤비네이션, 라이징 킥, 비트 다운, 길로틴 네개의 스킬 형태를 EX스킬로 변환시켜줍니다. 전방 7.5m 내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이동하며, 적이 없을경우 3m를 이동한다는 점에서 이동기로는 좋으나, 점프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디벞이 뻔히 보이더라도 끌려가기때문에 스트라이커의 컨트롤 난이도를 상승시키는 문제의 스킬입니다.

기간틱 버스트

반경 5.25m라는 근거리 딜러로써는 상당히 넓은 범위에, 순차적으로 안쪽부터 8마리씩 세번, 총 24마리까지 한번에 타격 가능한 스킬로써, 사냥부터 모험던전, 레이드던전들까지 가장 유용한 공격스킬입니다. 사용하면서 움직일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무조건 앞으로 나가는 매그넘 블로우 스킬과 엮어 뒤로 기간틱, 앞으로 매그넘 의 연계가 주로 사용됩니다.


4. 아이템 세팅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