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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의 소소한 이야기] 집 안에 미로를 만드는 방법

대표태그 #하우징

일반태그 #미로 #건설 #트리거 #소나타

2016년 6월 13일 오후 4시 20분 조회: 3682 리포터 어쌔신Lv.50 소나타

 

이제 슬슬 끝이 보이네요.

두 달이 길다 생각했는데.

남은 기간도 잘 부탁해요.

 

- 시작하며

<http://maview.nexon.com/News/DetailView?page=1&tp=life&s=531069>

 

사실 이 글은 메2 초창기에 한번 쓴 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 당시랑 비교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나왔고,

저 또한 집을 뜯어고치기 반복하며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왔기에,

더 튼튼하고 알찬 정보를 포함하여, 그 때 그 공략을 리뉴얼 하고자 합니다.

 

이전보다 더 강력해진 팁!

이름하야 "집 안에 미로를 만드는 방법 "


먼저 재료들에 대한 소개을 하고, 미로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 주의사항

미로가 너무 쉬우면 재미가 없지만, 그렇다고 너무 어려우면 짜증을 유발합니다.

게임이라는 것은 어려운 만큼, 그리고 노력한 만큼 합당한 보상이 돌아와야 하는데,

집 안에 만든 미로가 줄 수 있는 보상이 딱히 없잖아요.


올라온 사람에게 따로 보상 줄 것이 아니라면,

그리고 집에 외부인을 들이고 싶은게 아니라면,

너무 어렵게 만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기본 재료

미로를 만들 때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4가지 재료입니다.


 : 1.0 x 1.0 x 1.0 충돌; 네모나고 평범한 큐브입니다.

: 1.0 x 0.5 x 1.0 충돌; 반쪽난 큐브같은 인테리어입니다.

파티션 : 1.0 x 0.1 x 1.0 충돌; 공간을 구분짖는 벽입니다.

: 1.0 x 1.0 x 1.0 통과; 공간을 띄우는 기둥입니다.


'파티션'을 제외한 다른 재료는 '건설 상인'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은 '메럿 마켓'에서 구매하거나, '아리까리 상단'에게 ''를 주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2

위 '기본 재료'는 모두 <쌓기 가능>한 건설 아이템입니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쌓기 불가능>인 것도 많으니아이템 구매 전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파티션처럼 생겼지만, '쌓기 불가능'한 인테리어>

 

- 특수 재료

'특수 재료' 파트에서는 조금 특이한 성질을 가진 건설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트 비탈길 종류 : 지형상점에 팔 때 : 1 메소아**트 비탈길 이다more


1. 아스.팔트 비탈길

평범한 3단 계단이나 5단 계단과 달리, 계단 중 유일하게 단이 없는 계단입니다.

단이 없는 비탈길이기 때문에 가능한 응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트 비탈길 응용 - 지하도로>


<아스.팔트 비탈길 응용 - 벽 속의 샛길>

하수구 종류 : 인테리어상점에 팔 때 : 1 메소하수구 이다more


2. 하수구

공중에 살짝 떠 있는 하수구는 접근하는 방향에 따라 통과할 수 있고&없고가 갈립니다.

간단하게 아래 방향에서 올라오면 통과할 수 있지만, 정면으로 달려가면 부딧쳐 지나갈 수 없습니다.

이 특성을 이용하면 한쪽 방향으로만 지나갈 수 있는 '일방통행 도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로 외에도 함정(감옥)을 만들 때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수구 응용 - 일방통행>


<하수구 응용 - 일방통행 2>


<하수구 응용 - 일방통행 3>


어떤 방식으로든 아래서 접근하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나무 현관문 종류 : 인테리어상점에 팔 때 : 530 메소액션키로 동작 가능more


3. 문

주로 집의 입구를 만들 때 사용하는 문입니다.

문이 닫혀 있을 때는 부딧쳐서 통과할 수 없지만,

문이 열리면 어느 방향으로든 통과할 수 있습니다.

또 문 위에 서있는것만 아니면, 어느 방향에서든 열 수 있습니다.

 

<열린 문은 어디로든 통과할 수 있다.>


<문 응용 - 비밀 통로>

일체형 스마트 컴퓨터 종류 : 트리거 제어기상점에 팔 때 : 530 메소액션키로 동작 가능트리거 에디터 사용 가능more


4. 트리거 제어기

트리거는 특정 조건에서, 미리 지정한 이벤트가 일어나게 하는 장치입니다.

<해석 :

건 : 벽난로가 켜지면,

이벤트 : 핫둘문이 열린다.>


<&트리거 응용 - 비밀통로>

 

<&트리거 응용 - 함정>


또한 위의 예시처럼 트리거와 연동하려면,

집 주인 외에는 열 수 없는 '벽돌 파랑 현관문'을 추천합니다.

<설명 중 '집 주인만 조사할 수 있다.'에 주목>


5. 컨트롤 머신

컨트롤 머신은 집 내부의 유저들의 행동을 제약하는 건설 아이템입니다.

집 주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의 행동을 제약하는 '컨트롤 머신'과,

집 주인 외의 사람들의 행동을 제약하는 '타켓 컨트롤 머신'이 있습니다.

<컨트롤 머신과 타켓 컨트롤 머신>


-미로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미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 크기는 이전에 썻던 글과 같이 12 x 12 x 4 크기 입니다.

중간 크기의 집이지만, 미로를 최대한 크게 만들기 위해 책장을 이용한 미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구역나누기, 창문 막기


미로를 만드는 첫번째는 창문을 막고, 미로를 만들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창문을 막는 이유는, 막지 않았을 경우 미로를 완성했을 때 눈에 거슬리는 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간을 나누는 이유는, 메이드와 트로피를 배치하기 위함이죠.


메이드는 오직 1층에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구 근처에 놓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트로피도 역시 입구 근처에 놓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대지형 주택 제외)

만일 트로피를 미로 위에 배치하면, 트로피 버프 받을 때마다 귀찮게 미로 위로 올라가야 하잖아요.

('4단계. 꾸미기'에서 1층에 위치한 메이드와 트로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1.5단계. 내부 꾸미기


해도 되고, 안해도 되기 때문에 1.5단계라고 적었습니다.

미로 내부라도 문 틈으로 살짝 보이기 때문에, 보이는 부분은 꾸며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경우 대부분 블랙마켓에서 싸게 구할 수 있는 '파란색 고철 책장'을 이용했지만,

문 틈, 그리고 창문 틈으로 보이는 부분은 '조립형 나무 책장'을 사용했습니다.

'파란색 고철 책장'은 '벚꽃 테마'랑 어울리지 않으니까요.




2단계. 미로 배치


본격적으로 미로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출구 위치를 미리 지정하고 만들면,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구를 1개만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전 3개의 출구를 만들었습니다.)



3단계. 가리기


큐브를 이용하여 미로를 덮어줍니다. 특히 '출구' 외에는 전부 다 막아버려야 합니다.

좀 더 높이 만들수도 있지만, 집을 꾸미려면 최소 2층은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 단계에서 입구에서 출구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직접 테스트 해봐야 합니다.


4단계. 꾸미기


남은 공간을 마음껏 꾸며줍니다.

유의할 점은 출구를 막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출구를 카페트 등으로 가려주면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실 이번 주제를 '하우징 트릭' 으로 하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뭔가 응용한 결과물을 같이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

이전에 썻던 글을 참조해 다시 '미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소개한 트릭(특수 재료)은 꼭 미로가 아니더라도,

함정, 감옥, 비밀통로 등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또 여기서 소개한 아이템들 외에도, 응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을거예요.


그럼 다음주에 마지막 기사와 함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