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택시정류장 위치와 팁 Part - 1

2016년 1월 3일 오전 12시 4분 조회: 3889 리포터 헤비거너Lv.50 또록또록열매

> 메이뷰에서는 볼 수 없고, 블로그에 와야 볼 수 있는 숨겨진 요약 글~

└ 접기



 


※ 빅토리아아일랜드 마을 : 몬스터가 없는 지역으로 큰 어려움없이 택시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리스항구(Lv.2) : 메이플스토리1을 해본 유저라면 익숙한 리스항구음악이 나옵니다.

2015년 12월 31일 패치로 낚시가 생기면서 실제 바닷가에서 볼법한 끼리끼리 낚시를 어렵지않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TIP : 여기서 1000메소를 주고 알리카르감옥으로 갈 수 있습니다.

☞ TIP : (필드보스) 데블린워리어 & (필드보스) 데블린치프를 잡으러갈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 미들턴(Lv.8) : 트라이아 10시방향에 위치한 민가로 대지형주택을 지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여기에는 에픽퀘스트와 관련된 넬프의 집, 비드블라임저택이 있습니다.

 

 





▼ 뷰티스트리트(Lv.8) : 트라이아 9시방향에 위치한 곳으로 메이플스토리1의 Cash Shop 음악이 나옵니다.

메이플2의 캐쉬인 메럿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성형과 헤어, 피부, 장비염색등을 할 수 있죠.


 

 





▼ 에반스빌(Lv.8) : 트라이아 5시방향에 위치한 민가로 보급형주택과 집합형주택이 모여있습니다.

2015년 12월 31일에 패치된 낚시로 중앙호수에 초보낚시꾼들이 모여있어서 그런지 패치전보다 활기차보입니다.


 





▼ 퀸즈타운(Lv.8) : 트라이아 2시방향에 위치한 민가로 대지형주택이 모여있습니다.

메이플2에서 메럿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보급형주택도 있는 곳이죠.

매시간 5~6분, 35~36분에 서로다른 보너스게임이 열려서 평소에도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구요.

50레벨(만렙)유저들이 일일퀘스트를 하기위해 몰리기도 하는 지역입니다.

2015년 12월 31일 패치로 악기연주를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 매시간 5~6분, 35~36분에 월드맵(키보드M키)을 열어 퀸즈타운을 보면 어떠한 포탈이 열려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무료로 퀸즈타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트라이아(Lv.8) : 메이플2의 중심이 되는 지역입니다.

메이플월드의 수호자 에레브가 있는 곳으로 앞으로 에픽퀘스트 때문에 많이 방문하게 됩니다.

1채널, 2채널과 같은 앞채널에서는 각종 친목모임, 악기연주, 낚시도 성행합니다.ㅎㅎ


 


 





▼ 블랙마켓(Lv.17) : 커닝시티에서 8시방향에 위치한 곳으로 메이플스토리2의 경매장입니다..

거래하기(트레이드)로 메소거래가 안되는 메이플2 세계에서 아이템을 팔아 메소를 챙길 수 있는 곳으로,

캐릭터당 21개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 뜻은 계정에 캐릭터가 많을수록 좀 더 많은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등록한 아이템이 판매되면 우선 판매되었다는 우편이 발송됩니다.

우편발송 48시간 뒤 수수료 15%를 뺀 나머지 금액이 역시 우편으로 보내지죠.


 

 





▼ 커닝시티(Lv.17) : 메이플스토리1을 했던 유저라면 익숙한 커닝시티 음악이 나옵니다.

아마 페리온과 트라이아를 제외하고는 익숙한 배경음을 접할 것입니다 ㅎㅎ

커닝시티는 골두스그룹과 다크윈드, 흑성회, 바로타상단, 캐시마트등과 같은 단체들 덕에 성장한 도시입니다.

도시의 발전을 위해 어느정도의 범법행위를 눈감아주다보니 커닝시티에는 빛과 어둠이 생기게되었죠.

커닝시티의 비주류 과학자는 탈리스커로 이전한 스토리가 있고,

초대 다크윈드 대장이자 블루라펜타수호자인 윈스틸던이 사망하자

카트반의 다크윈드와 블랙아이의 험플스로 나뉘기도 하였습니다.

퀘스트매니아라면 커닝시티에서도 재미있는 에픽퀘스트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 TIP : 커닝시티주변 골두스뉴타운이나 오아시스타운, 실버스톤브릿지에는 저렴한 보급형주택이 있습니다.

나만의 집을 생각하고 있다면 비싼 트라이아보다는 커닝시티에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네르만대장간거리(Lv.20) : 메이플스토리2의 강화인 인첸트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비아이템을 마을이나 택시정류장 옆에 있는 해체기(갈갈이)에 갈아 오닉스결정을 확보하여

무기와 방어구(한벌 or 상ㆍ하의)에 인첸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강화성공확률이 제 주관적으로 볼 때 나쁘다보니 강화담당 NPC인 오필리아는 엄청난 욕을 먹고있습니다.

 옛날부터 욕먹으면 장수한다고하는데, 아마 오필리아는 지구가 멸망해도 살아있을 것 같군요.ㅂㄷㅂㄷ


 

 





▼ 헤네시스(Lv.20) : 메이플스토리1에서는 헤네시스가 중심이었지만 메이플2에서는 비중이 줄었습니다.

비중이 줄었어도 헤네시스 주변에 오색나무숲, 프리즘폭포와 같은 인기사냥터가 몰려있습니다.

최근에 패치된 신직업 룬블레이더에게는 거점과도 같은 곳이기도 하죠.

☞ TIP : (필드보스) 그리폰을 잡으러갈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 TIP : 헤네시스 어딘가에 히든맵 남의집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엘리트몬스터) 머쉬맘이 등장합니다.ㅎㅎ


 


 





▼ 엘리니아(Lv.26) : 메이플스토리1의 엘리니아처럼 인간과 요정이 공존하는 마을입니다.

위아래로 길쭉한 맵이구요.

메이플1과 다른점이 있다면 엘린숲이 근처에 있다는 점?







▼ 인테리어스퀘어(Lv.26) : 메이플스토리2에는 하우징시스템이 있습니다.

하우징하는데 필요한 건설자재(?)를 구입하려면 인테리어할 때 나타나는 바니걸의 상점을 이용하거나

맵 곳곳에 있는 큐브상인을 비롯한 NPC들에게 건설아이템을 구입하면 됩니다.

건설아이템을 파는 NPC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은 바로 인테리어스퀘어입니다.

바니걸의 상점보다 20% 싸게 팔고있으니 큰 맘먹고 인테리어할 생각있다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ㅎㅎ

 


 

 




▼ 용맹의봉우리(Lv.30) : 메이플2의 결투장과 같은 곳입니다.

예전에는 퀸즈타운의 보너스게임처럼 특정시간에 포탈이 열려 유저들이 참여하곤 했지만,

지금은 오른쪽 하단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편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페리온(Lv.30) : 무르파고스부족, 피그밍그부족과 같은 수많은 부족들이 모여서 이룬 마을입니다.

 부족연합이다보니 연합에 들지못한 부족의 위협이 있죠.

페리온사람들은 몬스터이기도 한 대머리독수리 키요와 공존하는지 페리온주변에서는 키요가 NPC로 나옵니다.

하지만 페리온에서 멀리떨어진 필드에서는 키요가 몬스터로 등장합니다.ㄷㄷㄷ 

 

 

 

 

 

 

 

▼ 포렐타운(Lv.40) : 엘리니아 배경이지만 엘리니아에서 좀 떨어진 곳에 위치한 민가입니다.

많은 수의 보급형주택과 대지형주택이 위치해있습니다.^^


 





▼ 탈리스커(Lv.44) : 커닝시티의 비주류 과학자들이 정착하여 만든 마을입니다.

메이플스토리1의 마가티아가 생각나는 마을로 안드로이드들이 마을 곳곳을 순찰하고있습니다.

탈리스커의 리더로 추측되는 과학자가 메이플스토리1 알카드노연구소장 매드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기계눈에 휠체어를 타고있죠.

NPC이름 또한 매트랍니다.ㄷㄷㄷ


 


 





※ 카르카르아일랜드 마을 : 몬스터가 없는 지역으로 큰 어려움없이 택시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아일랜드와 카르카르아일랜드는 택시로 연결되지않습니다. T^T

반면에 캐쉬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로터스헬기로는 자유롭게 이동가능합니다.





▼ 루델리시티(Lv.45) : 2015년 12월 31일패치로 새로생긴 마을입니다.

사막이 배경이라 다소 미개할 줄 알았는데, 메이플월드 커닝시티나 트라이아보다 번화한 도시입니다.

주변에 워터파크나 자동차전시장과 같은 재치있는 던전도 많습니다.^^

☞ TIP : 이 마을에 트레이더가 있어서 굳이 블랙마켓을 가지않아도 경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TIP : 8시방향 포탈을 타고 루델리아레나에 가면 (필드보스) 아마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루델리아레나에서는 풍선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니 등장시간을 잘 확인하고 앞채널로 채널을 변경한 뒤에 미리 등장하는 곳에 올라가계세요.




 

 

 

 

 

▼ 미나르(Lv.48) : 메이플1 했던 유저라면 미나르숲이 먼저 생각나는 마을이름입니다.

사막오아시스를 유목민이 개척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마을이죠.

의사도 잘모르는 병에 걸렸다는 이유만으로 마을 한구석에 몰아넣고 흉보는 어떻게보면 딱한 마을입니다.

☞ TIP : 이 마을에는 인첸트를 담당하는 NPC가 있습니다. 굳이 네르만대장간거리 가지않아도 강화가능합니다.ㅎㅎ

 (오필아아가 먹을 욕을 절반 나눠먹지않을까 예상중...ㄷㄷㄷ)


 





※ 빅토리아아일랜드 필드 : 몬스터의 공격으로 택시호출을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 커닝인터체인지(Lv.11) : 퀘스트와 관련있는 엘리트몬스터를 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최근에 있었던 패치로 엘리트몬스터의 HP가 감소하고, 젠이 빨라졌습니다.

☞ TIP : 이 곳에는 Lv21 ~ Lv26까지 할 수 있는 골든타워 파티퀘스트가 있습니다.

☞ TIP : 10시방향 포탈을 타면 (필드보스) 둔둔이 등장하는 커닝폐기물처리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 TIP : 4시 방향 포탈을 타면 (엘리트몬스터) 닉시 & 에피가 등장하는 요정나무호수로 갈 수 있습니다.







 ▼ 용암개발지(Lv.13) : 용암에 빠지면 무서움을 알려주는 필드였는데,

낚시 패치로 용암에서 한가롭게 낚시하는 유저를 보게되었습니다.ㄷㄷㄷ

 ☞ TIP : 4시방향 포탈을 타면 (필드보스) 자이언트터틀이 등장하는 비치웨이 '111'로 갈 수 있습니다.

 

 

 

 




▼ 흰바위산(Lv.14) : 퀘스트없이 사냥노가다로 레벨업하는 유저들이 제일 먼저 찾게되는 곳입니다.

유저들이 많이 접속하는 오후에 채널1이나 채널2와 같은 앞채널에 가면 맵 특정위치에 모여서 사냥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흰바위산 - 차가운심장 - 오색나무숲 - 쉐도우게이트 - 프리즘폭포 순으로 본격 노가다스토리2 가 시작되는데요,

저는 퀘스트위주로 레벨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선행퀘를 안해둬서 특정던전에 못들어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거든요.



 

 

 



 ▼ 우드버리(Lv.18) : 음침한 분위기의 필드로 흑성회의 본거지 블랙오피스가 있는 곳입니다.

영화 도둑들에서는 비겁하고 나쁜놈이었던 웨이홍이 메이플2에서는 흑성회 수장 NPC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 골두스제약공장(Lv.23) : 비교적 밝은 분위기의 맵이지만 등장하는 몬스터는 100% 언데드형인 필드입니다.

만렙유저들이 일일퀘스트하러 종종 찾아오는 사냥터이기도합니다. 

 

 

 





▼ 뉴런DNA연구센터(Lv.23) : 으슥한 분위기의 필드로 12시방향 포탈을 타면 쉐도우게이트로 갈 수 있습니다.

쉐도우게이트에 에픽퀘스트가 많지만 막상 택시정류장이 없다보니 뉴런DNA연구센터의 택시를 많이 이용하게됩니다.

☞ TIP : 이 맵에는 (필드보스) 마크52알파가 등장합니다. 훗날 50레벨 되었을 때 마크52오메가를 본격적으로 잡기전에 이 보스를 잡아 감을 익히시길 권합니다.^^



 

 

 


★  택시정류장 위치와 팁 Part - 2에서 이어집니다.^^ 

[출처] [메이플스토리2 기자단] 택시정류장 위치와 팁 Part - 1|[작성자] 하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