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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밸런스 방향 건의

2020년 8월 4일 오후 5시 9분 조회: 243 http://s.nx.com/S2/Game/maplestory2/MAVIEW/ranking/ico_priest.pngLv.88 비숍의하루
*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것입니다. 실제 플레이 경험이 아닌 눈대중으로 본 것이여서 올바른 밸런스 패치 방향은 아닙니다. *


1. 나이트, 헤비거너 스킬의 대폭 늘어난 대미지 상승이 일어난 스킬의 총 량의 50% ~ 70% 감소.

  (프리스트만 키우는 유저이지만, 대미지 차이가 너무 나는 것은 타 직업 까막눈인 제가 봐도 아니다 싶어 보입니다)


2. 나이트, 헤비거너 스킬의 기본 사이클로 뽑을 수 있는 평균적인 대미지를 개편이 되지 않은 퓨어딜러 직업군(시프, 스트라이커, 어쌔신 등)의 평균 딜량으로 뽑을 수 있도록 나이트는 현재 평균 DPS의 약 1/3, 헤비거너는 현재 DPS의 1/2 수준으로 하향할 것이 어떤가 싶음.


3. 던전 모험[어려움] '환영의 불멸의 신전' 의 발록 HP를 '나이트', '헤비거너', '레인저' 직업군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군으로만 플레이한 결과를 바탕으로 발록 HP를 재조정 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4인파티 기준 발록 HP의 1/2가 맞다고 봄. 제가 생각하는 적정 장비 : 파이어 프리즘 무기 *30 ~ *50, 루미스톤 4단, 클리어타임 1분 40초 ~ 2분 30초)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현재 '환영의 불멸의 신전' 던전의 클리어타임

[이 때, 나이트, 헤비거너 파티원이 1명 이상 존재할 경우 클리어타임이 1/4씩 줄어드는 기적이 보임]

- *20급 미만 파티원 4명 : 6~7분대

- *40급 파티원 4명 : 4분 40초 ~ 6분

- *50급 파티원 4명 : 2분 40초 ~ 3분 중반대 

P.S. *80급 나이트, 헤비거너 기사 1명이 있는 4인파티 : 40초 ~ 1분 40초


4. 앞으로의 모든 리밸런싱은 2020년 5월 21일 패치 이전 상태의 딜러 기준 DPS를 벗어나지 않는 한도에서 대미지 수치를 조정했으면 좋겠음. (단, 쿨타임 등의 편의성 또는 버그 관련 패치는 현재처럼 과감하게 조정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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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소중한 의견

  • 오빠어빠우빠 제생각엔 말씀하신 내용보단 조금이나마 자정작용이 아예없다고 보이진 않아요. 비교대상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예시가 잘 보이지 않을뿐이고 고강유저들 사이로 비교를 한다면 분명 쌍수문제는 개선이 되지 않은 상태이기때문에 이를 뭉개버림으로 대체한 모습도 엿보입니다. 그로인한 자정작용도 예시는 분명 존재한다는것이죠. 2020.08.04 1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