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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트 개편시에 홀리 익스플로젼 스킬에 대한 전체적인 개편이 필요합니다

2020년 7월 27일 오후 5시 48분 조회: 193 http://s.nx.com/S2/Game/maplestory2/MAVIEW/ranking/ico_priest.pngLv.84 라스피엘
심판 프리스트 스킬중에서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그와 동시에 제일 쓰기 불편한 스킬이 바로 헤븐즈익스플로젼과 빛의 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븐즈 익스플로전은 홀리 익스텐션 적용 기준으로 약 25초동안 신성에너지 장판을 설치하면서, 그 동안에는 빛의 창 스킬이 빛의 검으로 변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에 몇몇 문제점이 있기에 건의 드리고자 합니다.


1. 몬스터의 패턴에 따라 딜링의 차이가 심각하게 날 수 있습니다.


헤븐즈 익스플로전은 한번 설치하면 대략 25초동안 유지되는데, 몬스터가 만약 돌진등으로 이동하여 빛의 검으로 맞출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이는 바로 딜량의 손실로 이어집니다.


2. 헤븐즈 익스플로전 장판의 크기가 많이 좁습니다.


헤비거너의 리틀 아머리와 비교하면 처참한정도의 범위입니다.


앞서 말한 몬스터의 패턴에 의한 딜 손실 역시 여기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장판딜이 사실상 의미가 없을정도로 적습니다.


이는 헤븐즈 익스플로전 자체보단 홀리 익스텐션의 문제점이라고 봅니다.


전체적인 딜량에서 헤븐즈 익스플로전의 장판딜이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데미지 계수의 상향 또는 스킬구조에 대한 전체적인 개편이 필요합니다.




물론 프리스트는 성역을 통한 패턴 대응, 천상의 축복과 정화의 빛, 그리고 홀리 심볼을 통해서 파티원의 딜량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딜러 캐릭터에 비해서 높은 딜량을 가져야 할 이유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사람구실은 할 수 있도록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판트리는 홀리 익스플로전만 좀 개선해고 빛의 창, 심판의 빛 계수 상향만 되어도 될 것 같지만


회복트리는 완전히 뜯어 고치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레이터 힐의 부담스러운 딜레이와 다른 스킬에 비해 처참한 디바인 웨이브의 딜량, 대부분의 던전에서 잉여스럽게 느껴지는 홀리 플레이스까지...


거기에다가 고질적인 문제인 블루 라펜샤드 효과까지



개선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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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소중한 의견

  • 생이 누루하치/ 그거 하려면 선딜 없애는 패치라던지 다른 패치가 수반되어야 할거 같네요 블랙빈을 예로들면 블랙빈이 뽈뽈뽈 다른데로 가고 있어요 근데 난 헤익 썼으니까 쫒아가면서 칼휘둘러야 되요 그면 좀 휘두르다 또 움직여야되고 패턴피하면 또 움직여야 되고 멀면 안맞으니까 더 가까이 가고 이렇게 하다보면 계속 칼이 멈추니까 엄청난 선딜땜에 빛의 창보다 오히려 딜을 못 넣는 상황 발생... 예시를 블랙빈으로 들었지만 요지는 빛의 창을 써야 할때 강제로 검을 휘두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뭐 여러가지 패치가 수반되지 않으면 안된다 이 말이엥염 2020.07.29 07:47
  • 누루하치 헤븐스 익스플로전을 설치하면 유지 시간동안 빛의창이 빛의검으로 바뀌는건 어떨까요? 헤븐스를 못맞추거나 보스가 움직여도 검딜은 챙길수 있게. 2020.07.27 21:43
  • 생이 장판딜은 전 완전 의미 있다고 생각하거든여... 빡딜 시 보스가 장판위에 있는거랑 없는거랑 차이가 느껴지기도 하구 프리가 다크스트림에서 쏠쏠한 것두 장판딜 기여가 엄청 크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더 쎄지면 나쁠건 없지만 ㅋㅋ 2020.07.27 18:56
  • 생이 장판 크기 커지는건 크게 의미없다구 생각해염 지금도 한정된 공간에서 돌아다니는 보스들은 파티원들이 조금만 잘 움직여주면 별 문제 없구 장판커진다고 해도 블랙빈처럼 아예 여행을 떠나버리는 친구면 소용없구여.... 계수만 좀 올려주고 힐트리 구조개편 했으면 좋겟네여 2020.07.27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