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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출시 당시 내가 기대했던 메테오

2020년 1월 23일 오전 4시 35분 조회: 452 http://s.nx.com/S2/Game/maplestory2/MAVIEW/ranking/ico_wizard.pngLv.31 스카일라


기대 : 메이플1 아크메이지(불, 독)의 메테오






현실 : 메이플2 위자드의 리틀 메테오




빗나갈 확률이 두번 존재하는 희대의 쓰레기 스킬, 화자드에서 썬콜로 갈아타게 되는 주요 원인


시전 시간이 오래 걸려서 투르카, 슈슈, 블랙빈 같이 여기저기 싸돌아 댕기는 보스 또는 쫄에게 타겟팅 되어 메테오가 떨어지기 전에 쫄이 죽을때 1차 빗나갈 확률 존재


시전은 성공했으나 아르케온, 슈슈, 호루스처럼 무적 타임이 존재하는 보스 또는 메테오 미스 발생했을때 2차 빗나갈 확률 존재


다른 경우로는 스킬 시전 중에 경직 또는 넉백기를 맞게 되서 시전이 취소되는 경우 (이 경우에는 시전을 다시 해야하거나 30초 기다려야함)


이렇게 시전 시간이 긴데도 슈퍼 아머가 없다는게 흠...


시전 시간이 오래걸려서 홀리심볼 타이밍 맞추기도 힘들고 메테오 시전하는 사이에 다른 직업군들은 이미 그 시간동안 딜을 더 넣고 있는 상황


심지어 메테오 스킬에 여러가지 스킬들이 연계 되어 있기 때문에 빗나가면 30초 동안 바보가 됨


보통 하이리스크 스킬들은 하이리턴인 경우가 대다수이나 이 스킬은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임


사실상 위자드 유저들이 화자드에서 버그 투성이인 썬콜로 갈아타는 근본적인 원인이며 난이도 상승에 주범


리틀 메테오는 상향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개선 의견


1. 메테오 시전 시간 삭제 및 키 입력 시간을 통한 거리 조절 (Ex. 레인저의 애 로우 스톰)


2. 깨달음 버프(강화불씨) 발동 조건을 메테오 명중이 아닌 스킬 발동 성공으로 변경(Ex. 위자드의 파이어 토네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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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소중한 의견

  • 오빠어빠우빠 차라리 스헌이 더 나음 ㅎㅎ 아 물론 실드 다까도 해제안되고 스킬 재사용시 해제후 해제시 20초 쿨도는 디버프 넣는쪽으로 개선 후에^^ 2020.01.23 17:43
  • 폴폴 잘 하는 애들은 잘만 쓰더라 이런 글 쓸 시간에 연습 ㄱㄱ 2020.01.23 12:30
  • 마술피리 전격트리 헤비거너의 "스카이헌터" 가져가세요. 조정도 가능하고 심지어 방어막까지 시전하는 갓스킬!!! 2020.01.23 09:29
  • 베르누이 썬콜 무지하게 어렵던데... 휙휙 바꾸시는분들 대단해 2020.01.23 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