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여러가지 건의사항

2020년 1월 20일 오전 1시 8분 조회: 135 http://s.nx.com/S2/Game/maplestory2/MAVIEW/ranking/ico_runeblader.pngLv.83 리월

1:pvp의 벨런스



어느 게임이던 pve는 끝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pvp는 다릅니다. 유저들이 서로 간의 경쟁을 하여 승리하고, 보상을 받고, 그것을 반복해도 질리지가 않죠.

그러나 현재 메이플스토리 2의 pvp는 한마디로 템빨전입니다.



벨런스? 이미 사라진지 오랩니다.

투기장 전용 템인 '강화된 품위' 세트는 이미 파이어 프리즘에 밀려 악세밖에 쓰지 않습니다.



직업 간의 벨런스도, 전용 템도 의미를 잃은 지금 과연 pvp 컨텐츠가 얼마나 의미가 있나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한 개선안 몇가지 말해보겠습니다.



1:pve와 pvp의 스킬 벨런스를 다르게 하기.



예를 들어 스킬의 계수를 pve와 다르게 하거나, 스킬 쿨타임을 줄이거나 늘려 직업간의 벨런스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2:투기장 전용 템만 사용 가능하게 하기



그냥 몇줄 추가하면 됩니다. "'강화된 품위' 세트를 착용하지 않을시 입장할 수 없다" 라고 하고 안에서 스위칭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안에서는 스위칭 단축키를 막고, 인벤토리를 못 열게 하면 해결될 문젭니다.



3:보상의 상향



지금의 투기장 보상은.... ... 굳이 설명이 필요하진 않으리라 믿습니다. 보상에 재료를 추가하거나, 10위권 안에 사람들에게는 30일짜리 버프를 제공하거나 하면 됩니다.






2:군단전




지금의 군단전 시스템은 매 시 50분마다 열리고, 안에 들어갈시 자동으로 파티가 생성, 클리어시 100개의 에네르 코어를 줍니다.

보통 2번 정도 돌리는 편이기에 200 정도를 시간당 얻을 수 있죠.



다만 현재 에네르 코어로 사야하는 것들의 가격과 이를 비교하자면, 너무나도 적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일부 비매너 행위, 즉 고의적으로 잠수를 하는 등의 행위를 전혀 제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번 파티에 가입되어 있다가 자동파티 때문에 파티에서 나가지고, 다시 파티에 가입하는 것도 귀찮은 작업입니다.



그렇기에


일정량 이상의 딜을 해야 보상이 들어오고, 자동파티 기능을 제거하고, 에네르 코어의 수량을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3:크리스탈 파편



강화나, 옵션 변경등에 들어가는 재료인 크리스탈 파편. 따로 수급처가 없기에 개당 천메소에 구매를 해야합니다.

다만 이는 현재의 필요 크리스탈 파편의 양을 생각해볼 때 비싼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옵션 변경 한번에 수천개, 강화 한번에 수천개. 게다가 더 많이 옵션을 돌릴수록, 더 좋은 템을 강화할수록 필요 수량은 증가합니다.


그렇기에 크리스탈 파편의 가격을 100메소 정도로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4:던전의 템점수




저는 던전을 들어가는데 왜 '템 점수'라는 시스템이 필요한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어차피 템점수가 부족해도 클리어하는 것에는 지장이 없으며 템 점수를 맞추기 위해 장비를 스위칭 한번만 하면 됩니다.

템점수는 그 던전에 도전할 수 있는 최소 스팩으로 잡아야지 템점수만 맞추면 누구든 깰 수 있다가 되서는 안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템 점수라는 시스템이 과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다만 던전의 입장 제한을 두지 않으면 버스가 넘칠 것이므로 어느정도 제약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던전의 입장 제한을 템 점수가 아닌 다른 시스템으로 바꾸는 것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 던전의 클리어 횟수, 무기의 강화 단계등으로도 충분히 제약을 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가르마 스토리



현재 나온 설날 특별 캡슐에 나온 남자 캐릭터들의 스페셜 헤어는 '이게 과연 스페셜 헤어가 맞는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르마를 조오금 수정해서 내놓은 것이 전부입니다. 최소한 돈을 지를 욕구라도 좀 나게 이쁜 머리로 다시 좀 해주세요...




6:쌍수플스토릐~



현재 메콩은 쌍수가 곧 사기입니다.

양손, 한손 직업군과 달리 무기를 한쪽에 몰아서 더 빠른 강화가 가능하고, 한쪽만 강화해도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쌔만) 

이는 과거 15강이 최대치였을때도 몇번 나온 이야깁니다만, 이번 한계돌파를 통해서 크게 터진 이야깁니다.



해결법은 솔직히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유저들의 건의한대로 각 손에 들린 무기의 인첸트, 한계돌파 차이를 +-1로 하던지 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똑똑한 운영자님들이 해주실거라 믿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입력

0개의 소중한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