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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2 일부는 구형시스템으로 돌아가야됩니다

2019년 12월 3일 오후 8시 56분 조회: 525 http://s.nx.com/S2/Game/maplestory2/MAVIEW/ranking/ico_soulbinder.pngLv.89 혼테일

* 던전로비 최소화

카오스 이상의 던전들은 던전 로비 없애고 각각의 던전 입구가 있는 필드맵에서만 입장 가능하게 바껴야 합니다.

과도한 편의성 또한 컨텐츠 소모를 재촉한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님들이 힘들게 만든 필드맵이나 필드브금들의 활용성도 줄어드는거죠.

그렇지만 모험(어려움)까지는 던전 로비를 그대로 둬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아이템 드랍방식은 드랍으로

rpg라면 어떤 몬스터나 던전을 클리어 했을시 랭크 상자로 받는것보다 템이 땅에 떨어지는 드랍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지금의 방식은 예를 들어 카오스 인페르녹을 첫 판 클리어하면 랭크상자 보상을 보상창으로 확인하며 대부분 받게됩니다.

그렇지만 두 판째부터는 무기조각, 이벤트 코인과 간혹 아주 낮은 확률로 네임드 아이템만 먹는데

일반적으로 던전클리어시 보상창에서 뭐 얻은게 하나 없어보여서 허무감마저 느껴지기도 합니다.

유저들은 보통 카오스 던전 하나에 4판씩 돌기에 이런 방식이면 좀 더 기계적으로 돈다는 느낌도 더 받게 될겁니다.

템이 땅에 드랍되는 방식으로 바뀌면 던전 버스에도 제약이 생겨 버스 타는 승객들이 보스가 처치되는 곳까지 간다는 '장점'도 생기게되니 이 점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랭크 상자처럼 보상을 얻는게 아닌 땅바닥에 보랏빛, 금빛 아이템이 드랍되는 그 순간이 더 유저들을 보람차게 만들겁니다.


랭크 상자는 퀸크빈 럼블, 포트리스 럼블 같은 일부 던전에서만 그 형식을 유지하는게 좋고

카오스 던전이나 에픽 던전들은 옛 아이템 드랍 방식으로 되돌아갔으면 합니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질 시 비석 가능

지금은 낙사가 거의 불가능하죠. 그리고 피가 낮을수록 떨어질 때 받는 피의 패널티는 줄어들어 피도 덜 떨어집니다.

예전처럼 높은 곳에서 떨어질 시 비석이 가능했으면 좋겠고 일부 던전의 보스들이 넉백 스킬을 써서 사망할 수도 있기에

유저들이 신발에서 넉백방지 옵션을 고려하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낙사를 비석 시위한다고 막은건진 모르겠지만 솔직히 이런거 하나하나도 던전 긴장감을 높일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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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소중한 의견

  • 화꾸 던전 입장이랑 낙사 공감이에요! EP 조심조심쓰는 긴장감도 있었고 맵 반대편에서 부활하는 것도 좋았는데.. 2019.12.12 21:51
  • iSHOOTu 과거에 문앞에서 파모하고 이야기하면서 기다리는것도 나름 재밌었는데 지금은 다 각자 병원에 있다가 던전들어가니깐 필드에 갈 일이 없는건 사실이에요. 템드랍 방법 의견은 동의하지만 어차피 엑셀이상은 안먹고 맵 옮기면 우편으로 줘서 버스가 해결될것같진않네용. 2019.12.04 22:14
  • 때려 과거에 던전문앞에서 파티모집하고하는 필드입장이 그립기는 하지만...렉이 심하다면 반대ㅠ 2019.12.04 12:47
  • 비숍의하루 저는 카오스 던전 이상의 던전의 필드 입장은 렉 등의 이유로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칠흑의 성전이나 블랙샤드 체임버와 같이 최종급 던전에만 필드에 있는 던전 로비에서만 들어가야 한다면 그건 찬성입니다. 2019.12.04 04:35
  • 리하르트 다 공감하고 부동산이 축소된것도 아쉽네요 집구하러 다니는 재미도있었고 빌라에 길드원들이랑 다같이 사는것도 재미있었는데.... 2019.12.04 00:25